자동차 관련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다 대디 2020. 10. 26.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EP-L5300)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얼마 전, 가평에 위치한 망고 키즈풀빌라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복귀하는 날 겪은 일입니다.

듀얼 무선충전 패드 위에 휴대폰을 올려두고, 배우자와 휴대폰과 저의 휴대폰을 충전을 해두고, 잠을 청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휴대폰의 배터리는 배우자와 필자 모두 100% 일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충전이 의외로 되지 않았습니다.

5시간 넘게 충전한 배터리가 49%라니, 말이 안 되잖아요?

무선이긴 하지만 정품 충전기입니다.

(왜 충전이 안되었는지는? 하단에 작성해두었습니다.)

 

 

 

"차에서 충전을 하면 되겠지"

차에는 휴대폰 충전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빠르진 않지만 충전은 되긴 합니다.(2.1A 충전기로 아이폰6S 쓸 땐 아주 유용했어요.)

그렇지만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 10+ 모델은, 고속 충전이 불가능하여 배터리 충전이 엄청 느립니다.

보통은 2시간 정도면 충전이 되는데?

이날은 충전시간이 8시간으로 잡힙니다.

충전을 하면서 복귀를 하던 중 휴대폰 화면이 뚝 꺼집니다.

그때 이후로, 휴대폰은 켜지지 않고, 배터리도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순간, 아우디 A4에서 사용 중인,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를 가지고 왔더라면, 충전에 대한 아쉬움이 없었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트(W) 계산법"

V(볼트) x A(암페어) = W(와트)입니다.

예시로 위에서 사용 중인 2.1A충전기는 = 5(V) x 2.1(A) = 10.5(W)입니다.

고속 충전은 안 되는 일반적인 충전기입니다.

 

 

"기존에 쓰던 충전기가 아쉬운 이유?"

차를 운전 시 휴대폰에서 3가지를 이용합니다.

1. 휴대폰과 차량 간의 블루투스 연결 후, 유튜브 음악 듣기

2. 가장 빠른 길을 안내받을 내비게이션 티맵 사용

3. 모바일 핫스팟 실행 + 파인드라이브 앱 실행 = 휴대폰 화면을 미러링 하여 티맵 화면을 내비게이션에 띄움

 

=> 3가지를 모두 이용 중이고, 충전은 고속 충전이 되지 않다 보니, 배터리 충전량이 느리게 됩니다.

특히 핫스팟 이용 때문에 배터리 충전이 너무나 더딘 것 같습니다.

1시간 충전 시 10% 정도 충전되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고속충전기를 하나 더 구매하자!"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면서 배터리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시대에 스마트폰이 없다면, 아무것도 못하는 현실도 답답하긴 하네요.

 

 

"2개째 구매한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

슈퍼패스트 차지! 마음이 든든합니다.

언박싱 할 것이 없습니다. 시거잭 / USB C to C Cable / 간단 설명서 끝입니다.

(USB A 케이블은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당 충전기는 듀얼 충전기 모델로, USB C 케이블과 USB A케이블 2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to C Cable은 45W까지 지원이 되고 C to A Cable은 15W까지 지원이 됩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노트10+는 45W를 드디어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5W 지원되는 휴대폰 구매할 때 25W 충전기를 넣어주는 삼성 아쉬웠습니다.)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사진 찍으려고 배터리 충전을 안 해갔습니다.

시거잭에 연결하면 충전기 부분에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 시 핫스팟 + 휴대폰화면 미러링 + 블루투스음악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시간을 보여드리고자, 화면 찍으려고 하는 2~3분 사이에 18%에서 24%까지 금방 충전되었습니다.

 

 

 

 

 

5시 9분에 24%를 시작하여 5시 49분까지 약 40분 만에 85%가 충전되었습니다.

 

 

 

 

 

6시 14분이 되어 추가 25분 만에 85% -> 100%가 충전이 되었습니다.

 

 

 

슈퍼패스트 차지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 진짜 빠르긴 하네요.

 

 

"최초 49%에서 충전이 안된 이유?"

당시 풀빌라에서 충전할 시, 마땅한 테이블이 없어, 휴대폰 무선충전 패드를 바닥에 놓고 충전했었습니다.

그날은 외부 온도가 1도로 상당히 쌀쌀한 날씨였습니다.

사장님께서 보일러를 따뜻하게 틀어주셔서, 바닥이 따뜻하다 못해 뜨거웠습니다.

무선충전 패드를 바닥에 놓고 사용하다 보니, 무선충전 패드도 뜨겁고 휴대폰도 뜨거워 발열 때문에 제대로, 충전이 제대로 되지 못하였습니다.

기기에 온도에 따라, 충전이 안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이때 알았습니다.

 

 

"마무리"

이제 집에서나 차를 타고 이동할 때에나 휴대폰 배터리 걱정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집에서 타는 자동차 2대 모두에서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를 설치해 두었으니까요.

A4의 무선충전 기능이 있긴 한데, 충전 속도가 너무 답답해서 최초 구매했으나, 써보고 좋으니,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모델이 있다면, 그것으로 구매하셔도 상관없으나, 저는 해당 충전기도 대만족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자동차에서 사용중인 아이템소개"

차량용 공기청정기 굳이 사용하는이유?(차량용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방법)

 

차량용 공기청정기 굳이 사용하는이유?(차량용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방법)

공기도 사 먹는 시대이다. 중국에서는 공기를 캔에 팔기도 한다.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로 인해, 한국 사람들은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요즘은 맑은 하늘을 보는 것이 어려운 시점이다. 집에서

dadaddy.tistory.com

폴레드(poled) 에어러브 공기청정 통풍 쿨시트 카시트에 설치하기(열 많은 가족은 필수아이템)

 

폴레드(poled) 에어러브 공기청정 통풍 쿨시트 카시트에 설치하기(열 많은 가족은 필수아이템)

"열이 많은 가족 여름철 통풍시트는 필수" 필자 내 집 첫째 아기인 뚜꾸가 아빠를 닮아서 열이 많다. 발에도 열이 나고 땀 이차고, 체질은 아빠랑 완전 판박이이다.(지금 생긴 건 엄마랑 똑같음)

dadaddy.tistory.com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5000 구매부터 장착까지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5000 구매부터 장착까지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아이나비 FXD5000의 블랙박스 구매와 설치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부터, 블랙박스 내손으로 부순 이야기와 설치이야기 까지

dadaddy.tistory.com

갤럭시 노트10+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케이스 구매 후기(아이디어제품, 사장님은 땅파서 장사하나?)

 

갤럭시 노트10+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케이스 구매 후기(아이디어제품, 사장님은 땅파서 장사하

"OO쇼핑몰에서 1주일간 뿌린 적립금으로 인한 충동구매 쇼핑" 4월 1일부터 1주일간, 티몬에서, 하루마다 계속 천 원씩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아니 평소에 안 쓰더라도, 1000원씩 적립금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