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경기도 배달특급 앱써봤어요.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배달시키는 방법은?)

다 대디 2020. 12. 2.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저희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달앱이 생겨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앱의 이름은'배달특급'입니다.

필자도 오늘 알게 된 배달특급 앱에서, 11월 17일 ~ 30일 사이 사전 신청하신 분들에 한하여, 5천 원 쿠폰을 뿌렸다는 이야기를 뉴스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앱이 출시된 이유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배달앱은 '배달의 민족' 앱과 '요기요' 등의 앱을 주로 이용합니다.

두 앱 모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본인에 취향에 따라 입맛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음식점에 계신 점주들에게 수수료 명목으로 가져가는 금액이 크다고 합니다.

경기도에서는 배달앱 가맹점주들의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직접 배달특급앱을 개발했습니다.

 

 

 

"배달의 민족 수수료 얼마일까?"

이건 직접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께 들은 이야기이며, 정확한 금액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에는 프리미엄 광고를 제외하고 일반 가게 등록하고 얼마를 팔건 상관없이 고정비용으로 달에 88,000원을 받아 간다고 합니다.

내가 1,000원을 팔아도, 1000만 원을 팔아도, 한 달에 88,000원을 받아가는 셈이지요.

해당 비용만 내면 끝!

오픈리스트/울트라 콜/배민 라이더스/깃발 등의 내용이 있으나, 소비자 입장에선 잘 모르겠어요.

 

 

"요기요 수수료 얼마일까?"

내가 얼마를 팔던 상관없이 판매금액의 12.5%가 수수료 명목으로 나간다고 합니다.

1000원을 팔면 125원의 수수료가 1000만 원을 팔면 125만 원의 수수료가 나가는 것입니다.

수수료가 요기요가 생각보다 쌔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가게 사장님들께서는 '요기요' 보다 '배달의 민족'을 선호하신다고 합니다.

필자는 소비자의 입장이기 때문에 요기요를 좀 더 선호합니다.

(할인쿠폰을 많이 주거든요.)

 

 

"경기도 배달특급 수수료 얼마일까?"

처음엔 수수료를 중개수수료 2% 및 외부 결제 수수료 1.2 ~ 2.5%의 조건으로 운영하려고 했으나,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에서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 배달앱이 되도록 부담을 더 낮추자'라고 중개수수료를 1%로 운영하자고 요구했는데, 경기도는 이를 받아들여 중개수수료를 1%로 낮췄다.

* 중개수수료 1% + 외부 결제 수수료 1.2 ~ 2.5%를 하더라도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보다는 싼 것 같다.

 

 

 

"운영 가능지역은 어디일까?"

현재 경기도 배달특급 앱을 먼저 시범적으로 시작한 곳은 경기도 오산, 화성, 파주시이다.

1차적으로 먼저 운영되며 하단 표에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경기도 배달특급 다운 및 회원가입"

아침에 해당 내용을 알게 되어, 주변 친구분들에게 경기도 배달특급 앱 나왔어 써봐!

라고 알려주었다.

경기도 배달특급 앱 다운로드하면 7일 이내로 1만 원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 중이었기에 안 할 이유가 없었다.

play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려고 검색해봤는데, 둘 다 검색이 안되었다.

지금은 검색해보니 검색이 된다.

안드로이드만 링크를 따놨는데, 급하시면 하단 링크를 사용하시면된다.

다운 링크는 다음과 같다.

찝찝하다면 다운로드하지 않으셔도 된다.(백도어 같은거 안 심었다.)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gcbrand.com.kgcdelivery_android

 

황당했던 건 회원가입 시 아이디를 8글자 이상 하라고 해서 당황했다.

항상 7자의 아이디를 사용했기에 아이디에 제한이 있는 건 처음 봤다.

회원가입 시 1만 원 쿠폰을 받았다.

 

 

"경기도 배달특급 앱으로 주문하기"

10,000원 할인 쿠폰 사용이 될까 궁금했다.

오늘 고향 친구가 집에 놀러 왔다.

아침과 점심을 먹지 않은 터라 빨리 먹고 싶어서, 가까운 중국집에 22,000원짜리 짜장면 2개와 탕수육 세트를 주문했다.

10,000원 할인쿠폰이 적용돼서 12000원만 결재하면 됐는데, 지역화폐로 결재가 가능했다.

지역화폐 자체적으로 금액이 조금 남아있어

1만 원만 충전했다.

지역화폐 1만 원 충전 시 10% 추가 충전이라 11,000원이 충전되었고, 가지고 있단 잔액을 합쳐 배달특급 앱에서 결재를 마쳤다.

 

 

 

"1만 원 쿠폰 모두 소진되다."

다들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지 답변이 늦게 왔다.

배달특급 가입은 했는데 1만 원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가 끝났다고 한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다. 출시 이틀 만에 쿠폰이 끝나다니,

지역화폐 10% 추가 충전되고 1회 결재 후에는 5% 할인쿠폰이 적용되니, 이것으로도 위안을 삼아야 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사 먹는 게 좋을까?"

주문하려는 가게가 배달의 민족 & 요기요 & 배달특급 앱 모두에 있을 경우로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무조건 할인 많이 되는 쿠폰이 있는 쪽을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15000원 이상이면 요기요가 가장 좋고, 15000원 이하라면 배달특급을 사용할 것 같다.

 

 

"주문금액이 15,000원을 넘어가면? 왜 요기요를 추천하는가?"

G마켓과 요기요의 제휴로 스마일클럽 가입하면 1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거 진짜 좋다. 배달비로 3천 원을 낸다고 해도 배달비 정도는 세이브가 되는 셈이다.

15,000원 결재 시 약 20%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다.

거기다가 컬처랜드를 상품권을 8% 할인된 금액에 구입하여 스마일 캐시를 적립해두면? 1만 원당 800원을 할인받아서 사 먹는 셈이 된다.

(컬처랜드 상품권으로 스마일 캐시는 한 달에 100,000원만 충전이 가능하다.)

즉 15,000을 결재하면 배달비 제외하고 3,000원 할인쿠폰과 스마일 캐시 결재로 1200원 세이브하여 총 4200원을 세이브할 수 있다.

 

짠돌이의 배달시켜먹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스마일캐시) 짠돌이의 배달 시켜먹는 방법 공유 (G마켓 스마일클럽 및 컬쳐랜드 상품권 이용하여

예전 작성한 글 중 배달료 3천 원을 아껴보자는 글이 있다. 필자가 살다 보니, 이렇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어 추가로 공유하고자 한다. 경기가 어려운 이시

dadaddy.tistory.com

 

"주문금액이 15,000원 이하라면? 왜 배달특급을 추천하는가?"

경기도 지역화폐를 통해 추가 충전 10%과 배달 시 5%의 추가 할인 쿠폰이 있다면 약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15000원 이하 일 때 추천한다. 15000원 이상의 경우 컬처랜드 상품권을 8% 할인된 금액 + 3천 원 할인 쿠폰보다 더 큰 효과가 나오지 않을 것 같다.

 

 

 

 

 

"동일 조건 5만 원 결재 시 비교"

금액이 커지니 차이는 200원밖에 나지 않는다.

5만 원 이상 간다면 지역화폐가 훨씬 좋을 수도 있겠다.

요기요
주문금액 50,000
컬처랜드 8%할인구매 -4,000
스마일클럽 요기요 3,000원 할인쿠폰 -3,000
결재금액 43,000

 

배달특급
주문금액 50,000
할인 5% -2,500
실제결재금액 47,500
충전필요금액 43,200
추가충전 10% 4,320
합계 47,520

 

 

"마무리"

소비자의 입장에서 경기도 배달특급과 요기요 배달의 민족을 비교해보았다.

사실상 필자는 매장 수만 많다면 무조건 요기요에서 구매한다.

3천 원 할인쿠폰의 매력이 상당히 크다.

배달 자주 시켜먹는데, 배우자 가끔 물어본다.

'B매장에서 주문하려고 하는데 혹시 G마켓 배달에 B매장 있어?'라고 물어본다.

있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 3천 원 할인쿠폰은 매리트가 있다.

지역에 따라 사장님의 취향에 따라, A라는 가게가 한 곳에만 등록되어 있고, 나머지 가게에는 등록이 되어있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거 귀찮아서 생각을 안 하시는 분이라면, 원하는 앱에서 구매를 하면 된다.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한다면, 요기요나, 배달특급 앱 모두 한번 활용해서 알뜰하게 배달을 시켜먹어 보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어려운 시기에 가게에서 열심히 고객을 위해 맛있는 요리하시는 자영업자님들 파이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기도 배달특급앱 사용 후기 및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배달해 먹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배달비를 아껴서 주문하는 알뜰한 소비자가 되는법

1탄  배달비 3천원만 아끼는 방법 아껴보자.(G마켓 스마일클럽 가입필요)

 

G마켓 스마일클럽) 배달료 3천원 아껴보자.(G마켓 스마일클럽 가입필요)

우리는 어느새 배달대행 시대에 살고 있다.. 어린 시절에는 배달을 시키면 보통 해당 가게 배달원이 배달을 진행해주곤 했다. 요즘 시대는, 음식값 + 배달 료따로 = 최종 음식 가격 이것이 공식이

dadaddy.tistory.com

2탄 배달비 + @ 금액 아끼는 방법 - 스마일캐시) 짠돌이의 배달 시켜먹는 방법 공유 (G마켓 스마일클럽 및 컬쳐랜드 상품권 이용하여 배달 시켜 먹기)

 

스마일캐시) 짠돌이의 배달 시켜먹는 방법 공유 (G마켓 스마일클럽 및 컬쳐랜드 상품권 이용하여

예전 작성한 글 중 배달료 3천 원을 아껴보자는 글이 있다. 필자가 살다 보니, 이렇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어 추가로 공유하고자 한다. 경기가 어려운 이시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