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브이로그 포켓 영점 잡기

다 대디 2020. 7. 12.

필자의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 10+이다.
무게가 196g으로 200g에 육박하는 수치이다.

Vlog Pocket이 잡을 수 있는 무게 수준 내에 들어오는 수치이다.

 


어느 날이었다.
그날은 아기 이유식을 먹이고 있었던 날이었다.
아기가 갑자기 도리도리를 시전 하는 것이 아닌가..
너무나 귀여워서, 영상으로 남기고 싶었다.
이유식은 먹여야 했는데, 휴대폰을 들고 먹일 순 없지 않은가...
그리하여, 짐벌을 오랜만에 꺼냈다.
12월에 뉴질랜드에서 사용한 이후로 단 한 번도 짐벌을 사용하지 않았다.
(회사원이라 주말밖에 시간이 안 되는 데, 주말에 집에만 있다 보니, 가방 속에 박혀 있을 뿐)

 



브이로그 포켓에 3단 잠금장치를 해지 후, 휴대폰을 짐벌에 연결했다.
연결 후 전원을 넣었는데....
아무리 봐도 이상하게 짐벌이 휴대폰을 잡고 있는 것이 아닌가!..
휴대폰이 가로모드에서, 좌측으로 쏠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휴대폰을 잡고 있는 마지막 모터가 좌측으로 기울어진 채 휴대폰을 잡고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중심을 맞춰보려고, 여러 시도를 해보았다.

1) 짐벌을 중심에 맞게 돌려보았다.
-> 조금 있다가 overlide 가 발생하며, 짐벌이 POWER가 자동으로 내려갔다.

2) 전원 ON -> OFF 반복
-> 좌측 쏠림 현상이 조치되지 않았다.

3) VLOG POCKET APP 실행 후 기능 찾아보기
-> 소프트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해 보았다.
-> 그런 기능은 없었다.

4). 유튜브 검색
-> 브이로그 포켓 소개 영상은 상당히 많았다.
-> 짐벌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다룬 영상은 찾아보지 못했다.

5) 블로그 검색
-> 유튜브와 동일하게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였다.

6) 다른 가벼운 휴대폰으로 바꿔서 Test
-> 필자에 집에서 유일한 애플 기계인 아이폰6s를 연결해보았다.
-> 아이폰 역시도 좌측으로 기울어졌다.

7) GOOGLE에서 매뉴얼 검색
-> 구글에서 매뉴얼을 검색했더니, 매뉴얼이 검색되었다.
-> Vlogpocket manual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 10페이지에 Gimbal Initalization이라는 항목이 보였다.
-> 로봇 0점(Zero점) 잡기와 비슷한 것 같아 한번 따라 해 보았다.


2. 짐벌 이니셜 라이징
방법은 간단했다. 짐벌을 그림과 같이 놓고 파워만 올리면 되었다.

 


짐벌 영점 조정 후 동작은 정상적으로 되었다.



하지만 아기 도리도리 영상은 찍지 못하였다. 도리도리 영상 찍으려다 어쩌다, 브이로그 포켓을 영점 문제를 발견하여 해결하였다.

 



전과 같은 현상이 있어 짐벌이 책상 및 구석에 박혀 사용을 하지 못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번 따라 해 보고, 다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블로그 첫글 브이로그 포켓 개봉기"

페이유 브이로그포켓 구매한 이유 및 개봉기(VLOGPOCKET)

 

페이유 브이로그포켓 구매한 이유 및 개봉기(VLOGPOCKET)

여느 부모처럼, 아이의 성장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하나둘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것을 시작했다. 사진을 남기기엔 스마트폰만 한 게 없었다. 영상은 집에 액션캠이 있는것도 아니고, 영상을 촬영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