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공기청정기)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사용기(2년이상) 장점 단점 및 구매한 이유

다 대디 2020. 3. 25.

필자의 집에는 공기청정기만 5대이다.
거실에 큐브 2단 안방에 큐브 2단 작은방에 샤오미 미 에어 2 하여 총 5개를 운용 중이다.
얼마 전 구매한 벤타도 공기 청정 기능이 있다곤 하는데, 가습기로 산 거니, 걔는 제외!

 

 

샤오미 미 에어 2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이유?
처음 산 공기청정기는 미 에어 2이다.
산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은 듯하다.
예전 집에서부터 쭉 사용한 제품이다.
당시 오픈카를 가지고 있었다.
미세 x세라는 어플을 통해 밖에 공기의 지수를 파악했었다.

 


공기 지수를 파악한 이유는 공기가 최고 좋음 ~ 보통 수준 일 때 자동차 오픈을 하고 다니기 위해서이다.

 


그렇게 공기의 지수를 파악하고 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에 공기는 어떨까?
궁금해졌다.
당시에도 공기청정기는 정말 많이 나와있었는 데, 샤오미 미 에어 2가 당시 가성비가 좋았다.
필터를 포함한 가격이 약 10만 원 내였다.
qoo10에서 구매했었는데, 오래된 부분이라 구매내역이 확인이 안 된다.


그리하여 샤오미 미 에어 2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여 안방에다 설치해두었고, 24시간 내내 돌렸다.

 

미 에어 2 장점

1. 앱으로 집에 공기질 지수도 확인이 가능했고, 휴대폰으로 제어도 가능했다.

2. 다른 공기청정기 필터에 비해, 저렴하여 15000원 이내에 필터 구매가 가능했다.(6개월 정도마다 1개씩 교체를 해주었다.)

3. 공기청정기가 자체가 저렴하다.

 

 

 

미 에어 2 단점
1. 요즘 제품은 잘 모르겠으나, 110v -> 220v로 변환젠더가 필요했다.

 


2. 필터가 헤파 13등급 필터가 아니다. 필터가 헤파 12등급 필터로, 초미세먼지인 P.M 2.5 이하는 걸러주지 못했다.
(공기가 나쁜 날인 초미세먼지 지수가 높은 날은 공기청정기에 LED가 빨간불에서 녹색불로 바뀌는 걸 본 적이 없다.)
3. 강풍으로 돌리면 시끄럽다.

 

공기청정기를 추가한 이유?
1. 아기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황사에 미세먼지에, 나라 공기가 참으로 안 좋기 때문에 집에서 만큼은 깨끗한 공기를 마시게 하고 싶었다.)
2. 초미세먼지가 높은 날 공기정화가 전혀 되지 않아, 헤파 13등급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3. 이사 가는 집이 30평대인데, 샤오미 1 대론 전체를 커버할 수 없기 때문.

그리하여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세트로 구매했다.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이유?
1. H13 FILTER 내장
2. FILTER 세이버 장착(필터 수명연장)
3. 삼성 휴대폰으로 공기청정기 제어 가능
4. 결정적인 이유는 배우자가 삼성 꺼를 좋아한다.

큐브 장점
1.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2. 2단으로 연결 시, 탈부착이 쉽고 밑에 공기청정기에 전원을 연결하면, 위에 공기청정기는, 전원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3. 2단으로 연결 시, 아래 꺼는 별도의 제어가 필요 없다. 키높이에서 조작이 가능하다.
4. 무풍 기능(잘 쓰진 않으나, 잠잘 때 틀어두면 조용하다)
5. 따로 분리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6. 사각형이라 깔끔해 보인다.
7. 겉 필터 2주마다 청소해주라고 매뉴얼에 나와있는 데, 한 두 달에 1번만 해줘도 되는 거 같아요.

 

큐브 단점
1. 큐브의 공기청정기 강도를 최대 3단으로 해두면, 시끄럽다.(공기가 안 좋을 때 쌔게 돌리면 큰소리가 나는데 시끄럽습니다. 샤오미도 마찬가지입니다.)
2. 아기가 밤에 불빛을 쳐다본다. (어린 아기에게 어두운 환경에서, 불빛을 보면 안 좋으니까요. 이건 집에 아기가 있는 집만 해당할 듯합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네요.
이러한 이유로 삼성 큐브 한 세트를 더 구매했습니다.

저희 집 안방은...? 공기청정 공간입니다.
2단을 쌓아서 공기청정기를 돌리고 있고, 벤타 에어워셔까지 있습니다.
아기가 잠자는 동안 깨끗한 공기만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2년간 사용하면서 장점 및 단점 구매 이유 끝!

 

 

 

"공기청정기 이야기"

위닉스공기청정기 제로 3.0 구매했습니다.(공기청정기만 6대 돌리는 공기청정기 부잣집)

 

위닉스공기청정기 제로 3.0 구매했습니다.(공기청정기만 6대 돌리는 공기청정기 부잣집)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공기청정기 부잣집에서 추가로 구매한 위닉스공기청정기 리뷰입니다. 필자가 현재 집에서 가동 중인 공기청정기는, 총 6대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30평 아파트치고 많

dadaddy.tistory.com

벤타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를 비추천 하는 이유!

 

벤타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를 비추천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벤타 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모델이 들어선 후 찬

dadaddy.tistory.com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필터 리셋 방법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필터 리셋 방법

필터는 대부분 6개월 간격으로 교체를 해주었으나, 이번 필터는 조금 오래 동안 사용을 했다. 1년 1개월 동안 사용했다. 교체를 안 하고 사용하기에는, 먼지를 더 먹는 느낌이라 교체를 위해 필터

dadaddy.tistory.com

혼수가전 추천

 

혼수가전 추천

배우자가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이사 오면서 딱 3개 전자레인지 & 밥솥 & 청소기를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구매하여 입주를 했다. 1년 전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