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삼성세탁기) 플렉스워시 1년 사용기 장점 및 단점

다 대디 2020. 3. 26.

작년 3월경 현재 살고 있는 집에 이사를 했다.
이사를 하면서, 모든 가전제품을 새로 구매하였다.
유일하게 예전 집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전자레인지와 밥솥이다.

 



예전 집에서는, LG 꼬망스 3.5KG 세탁기를 사용했었다.
빨래 시간이 짧아서 좋긴 했는데, 용량이 너무 적었다.
거기다 연식이 조금 있던 모델이라, 새 제품을 놓고 싶었다.
꼬망스 세탁기는 당 x마켓에 올리니 동네 주민이 연락이 와서 가지고 갔다.

 


삼성 플렉스 워시를 구매한 이유?
2019년 6월이면 아이를 맞이해야 했다.
아이와 세탁기를 구분해서 쓰자는 게 우리 부부의 생각이었다.
꼬망스 세탁기나 아이사랑 세탁기와 같은 작은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를 놓을까 고민도 했었지만, 건조기까지 놓을 것을 생각하면, 세탁실 공간이 넉넉하지 않았다.

그런데, 마침 삼성에서 2 in 1 세탁기가 나온 것이 아닌가...
이름하여 플렉스 워시
두대에 세탁기를 놓지 않고 세탁기 1대만 놓으면 되니 공간 활용도 하기 좋았다.
아이는 상단에 3.5KG 통돌 이형 세탁기에 빨래를 넣고, 우리 부부 빨래는 23.5KG 드럼에 넣어 세탁하면 되겠다고 생각되어, 해당 모델로 결정했다.

 


건조기능까지 있는 모델도 있었지만 건조기는 따로 구매할 생각이어서 해당 기능이 없는 모델을 구매했다.

장점
1. 2 in 1 세탁기로 공간 활용이 좋다.(별도에 아기 세탁기를 놓지 않아도 되니 좋았다.)
2. wifi 연결 시 휴대폰에서 제어 및 알림 기능(코스 등을 정할 수 있고, 세탁이 끝나면 휴대폰 및 TV로 알림이 온다.)
3. 음소거 기능(세탁 시작이나 세탁이 끝나면, 멜로디가 흘러나오는 데, 음소거로 꺼버릴 수 있다. 필자의 집은 안방 옆에 있어서 아기가 잘 때 세탁기 소리에 깰 수 있어 항시 음소거 모드로 사용 중이다.)
4. 3.5KG는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된다.(타사 모델은 하단에 달려있어 허리를 굽혀야 한다.)
5. 빨래를 추가할 수 있는 애드 윈도우가 있다.(드럼은 물이 차면, 도어가 열리지 않는 데, 깜박한 빨래 넣을 때 유용하다.)
6. 23KG 세탁기는 이불빨래도 가능하다.(용량이 크다는 얘기이다.)
7. 필터 청소하기 쉽고 휴대폰을 연결해두면 필터 청소 알람이 온다.(필터는 그냥 쓱쓱 칫솔로 문지르면 된다.)

 

단점
1. 건조기와 2층으로 쌓을 순 없다.(위에 작은 세탁기가 마련되어 있다 보니, 적재가 불가능하다.)
2. 상부 콤펙트 워시에 고농축액을 2번 정도 짜서 일반 빨래를 돌리면, 다 돌고 나서 거품이 남아있어 헹굼 횟수를 추가해야 한다.(헹굼 횟수를 5회로 하면, 거품 남은 걸 본 적이 없다. 총 세탁 시간 1시간 20분)
3. 상부 콤펙트 워시에 도어가 2중 도어인데, 1개만 닫고는 알람이 뜬다. 꼭 2개의 문을 다 닫아야 한다.(필자는 2개의 문을 다 닫으려니 뭔가 귀찮다.)
4. 설치기사님이 두 개의 세탁기를 동시에 돌리면 안 된다고 하였다.(배수 배관이 각각이 아니며, 강물이 바다에서 만나듯이, 두 개의 배관이 결국은 1개로 합쳐지는 데, 한쪽으로 배수되던 것이 역류되는 현상이 있다고 한다.)

 

 

 

"세탁기와 관련된 이야기"

세탁기 동파 조치 후기

 

세탁기 동파 조치 후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며칠 전 시원하게 눈이 펑펑 내렸습니다. 눈이 너무 많이 온탓에 서울에서는 집에 가는데 10분 거리를 2시간 만에 오신 분도 계시고 차가 미끄러져서 크고 작은 사고가

dadaddy.tistory.com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열교환기 청소하는 방법(리얼 후기 저처럼하면 망가져요)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열교환기 청소하는 방법(리얼 후기 저처럼하면 망가져요)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열교환기 청소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건조기가 알람을 휴대폰으로 보내줍니다. '열교환기 좀 닦아줘요!'라

dadaddy.tistory.com

세탁기필터 수도애 설치 했어요.

 

세탁기필터 수도애 설치 했어요.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세탁기 필터 수도애 제품 및 설치 과정 필터 주기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담았습니다. "전국적으로 확산 된 유충 사태" 뉴스를 보니 김

dadaddy.tistory.com

혼수가전 추천

 

혼수가전 추천

배우자가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이사 오면서 딱 3개 전자레인지 & 밥솥 & 청소기를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구매하여 입주를 했다. 1년 전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