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충전기 물기감지) 갤럭시노트 물기 오감지 조치과정 및 조치방법

다 대디 2020. 4. 4.

필자는 갤럭시노트10+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배터리가 없어 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았는데, 다음과 같은 알람이 발생했다.

"충전기/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어요."

 

물기가 감지된 적이 없는 데, 생활하다 충전 포트로, 물기가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어, 하루정도 방치해보기로 했다.
하루 동안은 충전 포트 말고, 무선충전(qi)이 되니까, 무선충전을 이용하여 충전을 진행했다.

배우자 휴대폰도 S9인데,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당시 듀얼 무선충전 패드를 신청해서 사용 중이다.

 

 

 

"헤어 드라이기 이용하여 포트 말려보기"

집에 있는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뜨거운 열을 포트에 가져다 되어 약 5분간 말려보았다.

충전기 연결 시, 동일한 알람이 계속 발생하며, 경고음이 지속적으로 송출되었다.(실패 1)

 

 

"하루 후 충전기를 연결해 보았다"
하루가 지나고 나서, 충전기를 연결해 보았다.

동일한 알람이 계속 발생하며, 경고음이 지속적으로 송출되었다.(실패 2)

 

 

"회사까지 자차로 이동하면서 히터를 이용하여 말리기"

집에서 회사까지 약 30여분이 소요된다.

자동차에서 히터를 튼 후, 송풍구로 휴대폰 충전 포트로 따뜻한 바람이 들어가도록 해보았다.

회사 도착 후, 충전기를 연결해 보았으나, 동일하게 실패.(실패 3)

 

"다른 충전기 꽂아보기"

다른 충전기를 폰에 꽂았으나, 위와 동일한 현상으로 실패.(실패 4)

 

 

"재부팅해보기"

재부팅을 4~5회 진행해보았으나, 위와 동일한 현상으로 실패.(실패 5)

 

"하루 더 방치"

하루 더 방치 후 충전기 연결, 여전히, 동일한 현상으로 실패.(실패 6)

 

"최후의 수단 서비스 센터 방문"

더 이상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없어 보였다.

충전 포트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충전 포트 부분을 교체해야 된다고 생각되어,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서비스 센터 방문 후, 5분도 안되어, 조치를 받을 수 있었다.

보드 교체를 한 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알코올 솜 클리닝 및 에어로 불어주었다고 한다.

충전 잘되는 것까지 확인해 주시고 계셨다.

허탈했다.

AS를 해주신 엔지니어분 말씀은 이러하다.

" 물기가 아닌 다른 이물질이 포트에 있어도, 다른 알림 명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 물기 감지 알람이 발생한다"라고셨다.

 

 

"결론은, 충전 포트에 이물질이, 끼어있었던 것."

닦으신 알코올 솜도 확인해 봤는데, 이물질은 눈에서 구분이 되지 않았다. 상당히 작은 입자로 추정된다.

 

"이제 집에서도 조치를 해보자"

필자의 휴대폰에서 간헐적으로 물기 감지 알림이 발생하곤 한다.

이제 조치는 이렇게 한다.

1. 에어로 충전 포트에 바람을 불어 낸다.(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하나쯤 있을법한, 에어 삽입 도구이다.)

 

 

2. 충전기를 연결해서 동일한 알람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바로 사용! 끝!

3. 알람이 발생한다면, 코로나 19 사태로 대부분 가정에 있는 알코올 솜을 이용하여 충전 포트를 닦아준 후 충전기를 연결해 본다.

 

 

 

"마 무 리"

필자는 대부분 에어로 불고 충전기를 연결하면, 2번에서 클리어가 됐다.

글을 보고 있는 이웃분께서는 서비스센터 방문 전 에어로도 불어보고, 알코올 솜으로 클리닝도 해보긴 추천드립니다.

위에 것을 다해 보고도, 알람이 조치가 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 방문을 추천한다.

 

 

 

"갤럭시 노트10+이야기"

구글 핸드폰 찾기로 집에서 잃어버린 휴대폰 찾기

 

구글 핸드폰 찾기로 집에서 잃어버린 휴대폰 찾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구글 서비스를 통하여 휴대폰 찾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는 방법"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AI 음성인식 - 시리야 ~

dadaddy.tistory.com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EP-L5300)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얼마 전, 가평에 위치한 망고 키즈풀빌라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복귀하는 날 겪은 일입니

dadaddy.tistory.com

뎁스비전카메라 되는 갤럭시 노트10+로 아이 키 측정하기

 

뎁스비전카메라 되는 갤럭시 노트10+로 아이 키 측정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폰을 이용하여, 아이의 키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어린 아기 키는 줄자로" 커가는 아이 오늘은 몇 센티일까? 얼마나 자랐을까? 궁금했습니다.

dadaddy.tistory.com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필자에 집에는 데스크톱이 없다. 집에는 10년이 다된 넷북 1대와 중국산 가성비 Dual OS PC가 1대 있다. 10년이 다된 넷북은 ASER 522 CHUWI H10 PRO 해서 2대가 있었다. 둘 다 고사양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