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삼성청소기) 무선청소기 제트 6개월 사용기(장점 & 단점 & Feat.디베아F6 의 운명)

다 대디 2020. 4. 7.

"무선청소기를 접하다"

요즘은 무선청소기가 정말 많은 것 같다.

저렴한 중국 제품부터, LG코드 제로 A9 / 삼성 제트 / 다이슨 등등..

필자는 2017년에 말쯤 "디베아 F6"이라는 무선청소기를 처음 접하여 사용하였다.

중국 제품이었는데, 당시 qoo10에서 쿠폰 이것저것 먹이고, 8만 원 선에 구입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 와서도 계속 해당 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였다.

2200mAh로, 생각보다 배터리도 오래갔다.

(세차장 사장님들은 싫어할 수도 있겠지만, 세차할 때 내부 청소하려고 가져가서 쓴 적도 있다.)

 

 

"디베아 F6 -> 삼성 제트 청소기를 바꾸게 된 계기는?"

디베아 F6으로 청소를 하다 의자 다리에 부딪쳤는데, 고정 플라스틱 볼트가 부러지는 일이 벌어졌다.

글루건으로 붙여 하긴 했는 데, 처음엔 잘 고정되어 있다가도, 결국은 다시 머리 부분이 분리되는 일이 벌어졌다.

 

 

이 기회에 무선청소기를 바꾸자는 배우자가, 제트를 사 오셨다.

사온 제트는 물걸레 기능이 빠진 제트 200W급 청소기이다.

물걸레를 굳이 사지 않은 이유는, 집에, 오토비스 물걸레 무선청소기가 있어서, 해당 기능이 빠진 모델로 구입했다.

배우자는 능력자...!

 

 

"디베아 F6 청소기의 운명은?"

8만 원에 구입하여, 2년 넘게 사용했으니, 오래 쓰긴 했다고 본다.

이제 디베아 F6청소기는 차량 내부 청소기로 전략하여 쏘렌토의 트렁크에 들어갔다.

차량용 청소기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나름 세차할 때 좋은 거 같다.

(필자의 생각은, 차량용 청소기 구매 예정이시라면, 별도로 구입하지 말고, 중고로 이런 제품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은데?)

 

"추가 액세서리 소개"

1. 솔 브러시 - 거이 안 씀

 

 

2. 틈새 브러시 - 청소기가 안 들어가는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주로 사용한다.

 

3. 침구용 브러시 - 아기 놀이매트를 위를 청소할 때 이용을 자주 하고 있다.

 

 

4. 배터리 2개 - 바닥만 청소하면 1개로 충분이 가능하다.(강력 모드 기준) 그러나, 바닥 이외 아기 놀이매트 등이 추가되면, 배터리 교체를 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필자가 느낀 장점"

1.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전원을 ON/OFF 제외하고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이번 제품은 일반, 강력, 초강력을 변경할 수 있어 좋았다.

2. 강력 모드 기준으로, 배터리 1개 만으로도, 30평 아파트를 다 청소기로 돌릴 만큼 배터리는 짱짱한듯하다.

3. 충전 및 거치를 한방에 가능했고, 배터리가 2개라 집 청소하는 데 여유가 있다.

4. 먼지통에서 먼지가 빠져나오지 못하는 느낌이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창문을 열지 않고 돌려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다.

 

 

" 필자가 느낀 단점"

1. 기존 무선청소기 대비 10배나 비싼 청소기를 사용하다 보니, 오히려 만족감이 더 좋았다.

10배나 비싼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2. 침구용 브러시를 보관할만한 장소가 없어 항상 다른 곳에 굴러다닌다.

(솔 브러시나, 틈새 브러시는 끼워 보관할 수 있으나, 침구용 브러시는 장착할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항상 널브러져 있다.)

 

 

"마무리"

필자 내에서 사용 중인 모델은 제트 200W급이고, 물걸레 청소기가 빠진 모델이다.

빠진 이유는 오토비스가 물걸레 청소기가 있어서!이다. 이점을 꼭 인지하길 바란다!

디베아 F6처럼 제트 청소기도, 헤드가 의자에 부딪혀 망가질 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조심 사용 중이다.

(이 청소기는 너무 비싸니까 소중히 다뤄줘야 한다.)

먼저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여, 무선청소기를 다뤄보고, 비싼 프리미엄급 청소기를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하다.

이상, 6개월 이상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해보았다.

구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 다른 이야기"

로봇청소기 실사용자의 구매시 고려할 사항, 아기있는 집은 비추천! 읽어보고 구매하세요.

 

로봇청소기문턱) 로봇청소기 실사용자의 구매시 고려할 사항, 아기있는 집은 비추천! 읽어보고

필자가 자취를 할 때 삼성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다. 당시에 스타워즈 에디션이라면서, 검은색(다스베이더) 모델과, 흰색(스톰 트루퍼) 두 가지 모델을 판매했었다. 옵션 설명표

dadaddy.tistory.com

혼수가전 추천

 

혼수가전 추천

배우자가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이사 오면서 딱 3개 전자레인지 & 밥솥 & 청소기를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구매하여 입주를 했다. 1년 전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