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갤럭시 노트10+ 레트로 게임기 케이스 사용기(장점 & 단점)

다 대디 2020. 4. 8.

"게임기 케이스를 알게 되다."

필자가 노트 10+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사과사의 아이폰6S 16GB를 메인 폰으로 사용하였다.

애플 휴대폰의 장점은 배우자도 말하길,, 케이스가 예쁜 것이 많다는 것!

(처음 알았는데, 명품 케이스도 있다네요..?)

케이스를 검색하던 중 눈에 들어오게 된 케이스

"레트로 게임기 케이스" 게임이 실제로 구동이 되는 휴대폰 케이스 라니?

처음엔 참 신기하다고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살까? 말까? 고민을 망설이다, 구매를 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 업그레이드된 케이스"

그렇게 세월이 흘러, 노트 10+ 를 구매하게 되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스가 있지만, 바꿔주고 싶은 욕망에 검색을 하여보니, 노트 10+ 에도 "레트로 게임기 케이스"가 나오는 것을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다.

예전과 다른 점은, 예전에는, 수은건전지를 넣어 구동하는 방식이었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케이스를 보니, micro 5 pin Cable을 통해 충전을 하는 방식이었다.

 

 

 

"구입을 하다"

1도 망설이지 않고 구입을 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했고 18,700원에 구입했다.

아무런 기능도 없는 저렴한 케이스를 몇천 원 대에 구매 가능하고, 비싼 케이스는 2만 원도 하는 가격이니, 나름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되었다.

 

"무게"

휴대폰을 포함한 무게는 268g


휴대폰 케이스만의 무게가 약 69g

 

젤리케이스에 자석 하나 추가한 무게가 23g이니 상당히 무거운 편

 

 

 

"두께"

상당히 두꺼워진다.

까만 부분은 케이스 부분이고 하얀색 부분에 내장 보드와 스피커 액정 등이 포함되어있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하다.

 

 

 

"케이스 뒷면 게임 동작해보기"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진다.

게임은 총 36가지가 있다.

잘 모르는 게임도 있고, 슈퍼마리오와 테트리스 말곤 그다지 할만한 것은 없는 듯하다.

게임은 후 방향키를 이용하여 이동 후 빨간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선택하면 된다.

시작은 S/P 버튼을 누르면 시작이 되는 데, 2P는 무늬만 있고 선택을 할 수 없다.

 

 

 

 

"충전"

충전은 5 PIN CABLE을 이용하면 되고, 필자가 가진 케이스는 배터리가 충전 중일 때 녹색으로 뜨고 완료되면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색상과 반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충전 중 사진

충전 완료 사진

 

 

 

"총 사용시간은?"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구동이 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어차피 5 PIN CABLE이 있으니 부담이 전혀 없다.

 

 

"장점"

1. 휴대폰 전원이 꺼져도 별도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으니, 간단한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

2. 잠깐 시간 때우기에 좋다.

3. 5 PIN CABLE로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 없어서 좋았다.

 

"단점"

1. 무선충전 불가(뒤편이 두꺼운 게임기가 달려있어 무선충전이 불가능하다.)

2. 주머니에 넣고 있으면, 가끔 전원 버튼이 눌려 작동이 되거나, 전원 버튼이 자주 빠진다.(사진 참조)

 

 

 

3. 광각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케이스 부분이 같이 사진에 담긴다.

 

4. 게임을 중간에 저장하는 기능은 없다.(RESET을 누르거나 전원을 끄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5.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인데, 빨간 버튼이 A, B가 있는 데, 슈퍼마리오를 하다 보면, A 버튼이 점프 버튼이고, B 버튼이 달리기 버튼이라 불편하다. 달리기 점프하려면 B 꾸욱!! A 해야 하는데, 인체공학적이지 못한 거 같다.

A 꾹 누르다 B로 누르는 게 더 편하지 않을까..? 

 

 

"마무리"

저렴하고 재미있는 케이스이다.

요즘 집에서 못 나가다 보니, 집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거나, 티브이를 보고 게임을 하면서 보낼 것으로 보인다.

집에서 케이스로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또 다른 이야기"

갤럭시 노트10+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케이스 구매 후기(아이디어제품, 사장님은 땅파서 장사하나?)

 

갤럭시 노트10+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케이스 구매 후기(아이디어제품, 사장님은 땅파서 장사하

"OO쇼핑몰에서 1주일간 뿌린 적립금으로 인한 충동구매 쇼핑" 4월 1일부터 1주일간, 티몬에서, 하루마다 계속 천 원씩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아니 평소에 안 쓰더라도, 1000원씩 적립금

dadaddy.tistory.com

저렴한 3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브리츠 (Britz acousticTWS5) 장점 & 단점 (Feat. 실사용자 배우자의 느낌은?)

 

가성비무선이어폰) 저렴한 3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브리츠 (Britz acousticTWS5) 장점 & 단점 (Fea

"서자 취급받은 i9-tws" 필자의 첫 무선 이어폰은 i9-tws의 아주 저렴한 이어폰이다. 사용을 하다 갤럭시 노트 10+를 구매하면서, 갤럭시 버즈를 99,000원에 가지고 올 수 있는 이벤트 때 구매를 했다.

dadaddy.tistory.com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EP-L5300)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얼마 전, 가평에 위치한 망고 키즈풀빌라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복귀하는 날 겪은 일입니

dadaddy.tistory.com

닌텐도 C to HDMI 컨버터 TV & 모토로라랩독 연결해보자.

 

닌텐도 C to HDMI 컨버터 TV & 모토로라랩독 연결해보자.

닌텐도 단독 화면은 너무 작다. 특히, 필자 내처럼 링핏을 즐겨하는 집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화면을 보면서, 링핏을 한다는 것은, 시력이 더 나빠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은 닌텐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