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지급 및 화성시 동탄 사용처, 삼성카드 신청 후 결재 확인은 어떻게 하는가?

다 대디 2020. 4. 24.

필자는 경기도 화성시에 살고 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 세계가 시끌벅적하다.

나가지도 못하고, 가게들은 대부분 사람이 없는 상황이다.

경기도/화성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 기본 소득"을 주고 있다.

경기도에서 10만 원을 지원해주고, 화성시에서 20만 원을 지원해 준다.

이로서 화성시민이 받게 되는 금액은 1인당 30만 원이다.

필자는 기혼자이고 자녀가 1명 있다.

아기 & 배우자 & 필자를 포함 필자 내 가족이 받게 되는 금액은 총 90만 원이다.

 

 

"우리 가족은 이렇게 신청했다"

아기와 배우자는 배우자의 지역화폐로 신청을 하였다.

필자도 지역화폐를 3월 말경 신청하였는 데, 너무 늦은 배송으로, 삼성카드로 신청을 하였다.

당시 이벤트가 있었는데, 해당 카드로 하면 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가 있어, 삼성카드를 선택했다.

신용카드는 신청 후 바로 사용이 가능했고, 지역화폐는 신청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사용이 가능했다.

 

 

 

 

 

"신청은 어디에서?"

www.gmoney.or.kr에 접속하여, 선택한 카드정보 &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끝이 난다.

온라인 신청기간이 4월 30일까지라 서두르지 않으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자.

외부는 위험하다. 코로나 19에 위협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항상 조심해야 한다.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사용 가능한 날짜는?"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3개월이 지나면 소멸될 수 있으니, 빠르게 사용해야 한다.

 

 

 

 

"사용은 어디에서 하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소형마트나 식자재나 정육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가 직접 해본 곳은 정육점 / 초록마을(대리점) / 이마트 내 짱죽에서 이용하였는데, 모두 사용이 가능했다.

 

 

 

 

 

※ 초록마을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 있고, 개인이 대리점을 내서 하는 곳이 있다.

지역화폐의 경우도 동일한데,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가게는 사용이 안되고 개인이 대리점을 내서 하는 곳은 사용이 가능하다.

(초록마을 사장님께 직접 여쭤본 부분이다.) 반드시, 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 이마트는 안되는데, 이마트에 입점한 영세 가게는 또 사용이 된다.

이마트 내 2층에 짱죽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에서 결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자리에서 결재를 하기 때문에 가능했다.

(사장님께 여쭤보았을 때도 가능하다고 하였다. 지역화폐도 가능)

 

 

"신용카드로 신청 후, 재난 소득 금액으로 결재가 되었는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

필자는 삼성카드 신용카드로 신청을 하였다.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삼성카드 앱 좌측 하단 2번째 탭인 "마이"를 눌러 로그인을 한다.

2.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이용내역"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해당 내역을 누르면 "상세 내역"으로 페이지가 변경되고, 하단을 보면 적용된 혜택에 결제일 할인에 결재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 할인으로 나와 있으면, 적용이 된 것이다.

 

 

 

4. 사용 직후에는 결제일 : 접수 전으로 되어 있어 바로 확인이 불가능하고, 하루정도 지나면 위 그림과 같이 표시된다.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지역화폐보다 불편하긴 하지만, 5000원 캐시백 받은 거에 위안을 삼는다.

 

 

 

 "마무리"

지역화폐가 가능한 매장은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다.

얼른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다.
의료진분들 밤낮으로 고생 많으십니다.
오늘도 파이팅!

 

 

"용돈이나 벌어보자"

 틱톡 앱테크 하루 2분만 하기

 

틱톡 앱테크 하루 2분만 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용돈 벌기 좋은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이들 하시는 앱테크입니다. 바로 tiktok (틱톡)입니다. 이 앱테크가 좋은 이유는, 들어가는 시간 대비, 효율이

dadaddy.tistory.com

[용돈벌이] 하루 10분 게임하고 500원 벌어가는 앱 소개(짱게임뽕)

 

[용돈벌이] 하루 10분 게임하고 500원 벌어가는 앱 소개(짱게임뽕)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욕심부리지 않으면 하루에 용돈벌이로 500원을 벌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도 시작한 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틀 되었으나, 벌써 1,000원은

dadaddy.tistory.com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카드 많이 사용하시죠? 카드를 쓰다 보면, 카드 포인트가 쌓입니다. 쌓인 카드 포인트는 언젠가 사용하겠지? 하면서 모으고 모으다가 큰 액수의 경우 사용을 하시겠지

dadaddy.tistory.com

아하토큰(AHT) 한달 출석체크 만으로 3만원 벌기(+출금하는 방법 / 출석체크 5초도 안걸림)

 

아하토큰(AHT) 한달 출석체크 만으로 3만원 벌기(+출금하는 방법 / 출석체크 5초도 안걸림)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하토큰(AHT)에서 출석체크 만으로 약 3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직접 한 달간 출석체크 후 3만 원을 직접 출금까지 해보았습니다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