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윈도우10(WINDOWS 10)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다 대디 2020. 5. 4.

필자가 가지고 있는 ACER 522는 단순 화면 달린 하드디스크이다.

10여 년 전에 구매한 넷북이다 보니 무슨 작업을 하던 느리다.

해당 모델은, 듀얼코어 1.0에 램 2기가 하드디스크 500GB

지금 사용하기에는 너무나도 부족한 사양이라 각종 사진 및 문서 등을 저장하는데 이용하고 있다.

 

 

필자는 현재 블로그를 쓸 때 갤럭시 노트 10+ 와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조합으로 덱스 모드만 사용 중인데, 노트북을 따로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안들 정도로, 불편한 점은 전혀 없다.

"WINDOWS 7 -> WINDOWS10 업그레이드"

2020년 1월 14일 부로 PC 운영체제인 윈도우 7 지원이 종료되었다.

해당 노트북은 WINDOWS 7 Start K로 사용 중이었는데, 지원이 종료되었으니, 바꿀 수밖에 없었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다."

WINDOWS 7 ->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두고 한동안 방치를 해두었다가 필요한 파일을 복사하려고 4개월 만에 전원을 넣어보았다.

비밀번호를 알 수가 없었다. 알고 있는 모든 비밀번호를 적어봤는데, 결국 로그인하지 못하였다.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보자."

준비해야 할 것 : 윈도우 10 설치 USB

1.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진입한다.

2. SHIFT + F10을 동시에 누른다.

 

3. CMD 창이 활성화된다.

 

4.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버 알아보기

 -> CMD창에 diskpart 입력

 -> 컴퓨터 : MINWINPC 하단에 "-"가 깜빡거리고 있다면 ENTER를 누른다.

 -> list volume 입력하면 하단에 Ltr에 항목이 나온다.(필자 기준으로는 C드라이브와 E 드라이브가 있다. D드라이브는 윈도우 설치 화면에 접속하기 위한 USB이다.)

 -> exit를 눌러 DISKPART를 빠져나온다.

 

5. 이렇게 입력한다.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utilman.exe를 작성 후 ENTER를 누른다.

6. 덮어쓰시겠습니까?(Yes/No/All)이라고 나오면 "YES"를 작성 후 ENTER를 누른다.

7. CMD창을 끈다.

 

8. WINDOWS 10 설치 창을 취소하여 재부팅을 한다.

9. 잠금화면이 나오면 우측 하단에 사진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CMD 창이 활성화된다.

10. net user 입력하고 ENTER를 누른다.

하단에 내가 사용하는 ID가 확인된다.(사진상 빨간 점 위치)

11. 비밀번호 변경은 "net user 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면 비밀번호가 변경된다.

EX) NET USER 아이디 0000

12. 비밀번호를 작성 후 로그인을 해보면 성공!

 

"마무리"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니 여간 귀찮은 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전날 윈도우를 설치해야 하는 PC가 있어 만들어둔 USB가 있어 필자는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았다.

없었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을 것이다.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 두어, 해당 블로그를 볼일이 없도록 하자.

 

 

"다른 재밌는 이야기"

듀얼 OS 태블릿 안드로이드 OS 삭제 및 윈도우 단독설치하기

 

CHUWI Hi10 PRO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실패.(듀얼 OS 태블릿 안드로이드 OS 삭제 및 윈도우 단독설

"WINDOWS 10 업데이트 진행간, WINDOWS가 부팅이 안되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라고 알람이 왔다. 당연히 될 것이라는 생각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대수롭지 않게 눌렀다.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dadaddy.tistory.com

POWERSHELL 기능 비활성 및 CMD 기능 활성화 하는방법(WINDOWS10)

 

POWERSHELL 기능 비활성 및 CMD 기능 활성화 하는방법(WINDOWS10)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WINDOWS 10 폴더에서 POWERSHELL기능을 비활성화 하고 대신 CMD로 여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왼쪽 SHIFT + 마우스 우측 마우스를 눌러보세요." 여기서 명령 창 열기가

dadaddy.tistory.com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필자에 집에는 데스크톱이 없다. 집에는 10년이 다된 넷북 1대와 중국산 가성비 Dual OS PC가 1대 있다. 10년이 다된 넷북은 ASER 522 CHUWI H10 PRO 해서 2대가 있었다. 둘 다 고사양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