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전동킥보드 추천) 신도시에 산다면 전동킥보드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Feat. 필자의 나인봇 ES2 소개)

다 대디 2020. 5. 21.

"전동 킥보드 왜 구매하였는가?"

필자는 배우자에게 2018년도 9월 말에 전동 킥보드를 선물해 주었다.

선물 이유는, 회사 출퇴근 좀 편히 다니라고, 선물해 주었는데, 킥보드를 선물해주곤 필자가 더 많이 타고 다닌다.

 

"이용은 언제 하는가?"

필자가 거주하는 동네는 아직 인프라 구축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근처 상가가 아직 많이 없다.

무언가를 구매할 때에는 항상 집 근처보단 이동을 해야 한다.

그 거리는 자동차로 가기엔 그렇게 멀지 않은 거리이지만, 기름값이 아까운 거리이고,

걸어서 가기엔 조금 많이 걸어가야 되어 상당히 애매한 거리이다.

이 애매한 거리를 이동할 때 정말 딱인 제품이 전동 킥보드이다.

 

 

"필자 내 집에서 근처에 있는 주변 상가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비교해보았다."

근처 중형마트까지 걸어서 약 20분 소요 / 전동 킥보드 이용 시 5~10분 소요

근처 약국까지 걸어서 약 10분 소요 / 전동 킥보드 이용 시 3분 소요

근처 김밥집까지 걸어서 약 15분 소요 / 전동 킥보드 이용 시 약 7분 소요

 

 

"나인봇 ES2 다기능 원버튼 간단 소개"

1. 약 5초간 누르면 전원 ON / 전원 OFF

2. 짧게 1번 누름 - 전조등 LED ON / LED OFF

3. 짧게 2번 연속 누름 - 킥보드 속도 변경 가능

ECO MODE -> S MODE -> S MODE 변경 가능

ECO MODE : 시속 15km/h

S MODE : 시속 20km/h

S MODE : 시속 25km/h

 

 

 

"기능 소개 2"

1. 핸들 좌측 : 전자식 브레이크

2. 핸들 우측 : 엑셀레이터(일정 속도를 5초 간유 지하면 크루즈 컨트롤 기능 작동 앱에서 ON/OFF 가능)

3. 뒷바퀴 위 : 물리 브레이크

4. 앞바퀴 위 : 충전 포트

5. 핸들바 중앙 : ES2에 배터리 추가 위치(배터리를 추가로 장착하면 기본 속도와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난다.)

6. 킥보드 하판 LED : 여러 가지 색상을 휴대폰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하다.

구성이 정말 이게 끝이다.

 

 

 

"충전시간은 얼마나 걸리는가?"

충전은 일반 220V로 집에서 충전하여 사용하고 있다.

충전은 0% 일 때 약 4시간 안팎으로 충전이 완료된다.(보통은 20% 정도 남으면 충전을 한다.)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배터리를 100% 완충 상태 및 드라이브 S MODE로 사용하였을 때 기준으로 약 12km ~ 15km 정도 이동이 가능하다.

S MODE를 제외하곤 느리고 답답해서 S MODE만 사용하게 된다.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배터리를 100% 완충 및 드라이브 모드를 "S MODE" 기준으로 약 12km ~ 15km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타다 보면 S MODE 말고는 느려서 답답하다.

근처 상가들이 방문용으로만 사용하면 일주일에 1회 정도 충전하는 것 같다.

 

"잔고장은 어떤가?"

필자는 전동 킥보드가 출시했을 무렵 미니 모터스에 E2-2(이투투)라는 모델을 운행했었다.

당시에, 킥보드에 와셔가 매일매일 풀려 미니 모터스에 방문해서 매일 수리하면서 탔다.

수리할 때마다 2~3만 원씩 나가는 수리비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나올 거 같은 느낌이라. 300km 운행을 하곤, 중고로 팔아버렸다.

이후, 두 번째로 구매한 나인 본 ES2는 정말 많이 알아보고 구매한 제품이다.

중국 제조사인 게 조금 마음에 걸렸지만, 그래도 현재도 많이 보이고, 이 모델에 배터리 추가한 모델로 킥보드 사업을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내구성은 인증된 제품일 것이다.

 

 

"구매는 어디서 하였는가?"

필자는 QOO10에서 직구로 구매했다.

구매 시 약 35만 원을 주고 구매했었는데, 관세가 당시에 20%가 붙어서 결국은 42만 원 수준에 구매한 것과 같다.

근처에 전동 킥보드 판매처에 가면 필자가 구매한 가격보단 조금 높은 수준에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샵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해당 매장에서 구매하면 A/S는 확실하니 말이다.

참 다행스럽게도 뽑기를 잘한 것인진 모르겠으나, 필자의 전동 킥보드는 구매한 지 벌써 2년이 다되어가지만 고장 한번 난 부분이 없다.

 

 

 

"마무리"

전동 킥보드는 신도시에서 정말 좋은 아이템이다.

신도시에 살고 있다면, 하나쯤 장만해 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킥보드가 구매하고 싶은데, 배우자의 합의가 필요하다면, 애매한 거리를 갈 때가 많은데, 전기세도 별로 안 먹는 전동 킥보드 하나 장만하자고, 얘기해보는 것 어떨까? 혹시 모른다. 구매하라고, 합의를 해줄 수도.

 

 

"근처 마트도 병원도 킥보드 하나만 있으면, 엄청편하다."

삼성페이 다날 이벤트 5대편의점에서 90%할인 받기(종료)

 

삼성페이 다날 이벤트 5대편의점에서 90%할인 받기(종료)

오랫만에 피씨를 켜지않고 휴대폰으로작성했더니, 종료가 하루도 안되서 마감되었네요...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다날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이벤트

dadaddy.tistory.com

스케일링 & 사랑니 발치를 위해 동탄킴스치과의원 방문(어떻게 진행되는지? 금액은 얼마나?)

 

스케일링 & 사랑니 발치를 위해 동탄킴스치과의원 방문(어떻게 진행되는지? 금액은 얼마나?)

"1년에 한 번 꼭 하는 스케일링" 1년에 1번은 꼭 배우자와 함께 치과에 들려 스케일링을 받습니다. 의료보험 혜택이 적용되어, 저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년마다 방문하던 치과 말고 동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