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일룸 쿠시노 침대) 패밀리 침대 만들기

다 대디 2020. 1. 3.

아기가 되집기를 시작했다.

필자의 집에는 슈퍼싱글 침대와 퀸사이즈에 침대가 있다.
작년 3월 신규 아파트로 이사 오면서 구입한 침대이다.
뭐 많은 브랜드에 침대가 있지만, 일룸에서 구입했고, 쿠시노 패밀리 침대가 가장 마음에 든다는 고 하여 구매한 침대이다.

N사의 녹색 포탈에서 검색했을 때도 패밀리 침대 중에는 당시에 인기가 많았다.


구입 후 저상형이 아닌 일반 다리 타입으로, 안방에는 퀸사이즈를 작은방에는 슈퍼싱글을 놓은 채 7개월을 살았다.

교대근무를 하다 보니 아기랑 엄마가 퀸사이즈 침대에서 잤고 저는 슈퍼싱글 침대에서 잠을 청했다.

 

필자 내 집 아기가 드디어 되집기를 침대에서 완벽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침대를 붙이자는 배우자.

패밀리 침대 구입 당시 저상형 다리와 프레임과 프레임을 붙일 수 있는 부품을 구매해 놨었다.

설치 당시에 따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붙일 수 있는지? 문이 했었는 데, 따로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고객님이 원하시면 본사 직원과 시간 약속을 잡은 후 붙일 수 있다고 하였다. 작업 비용은 당시 3만 원을 달라고 했던 걸로 기억한다.

 

 

 

 

프레임과 프레임을 연결할 수 있는 부품 박스를 개봉해 보았다.

들어 있는 거라곤.. 볼트 2개와 연결에 사용되는 철판 2개가 전부였다.

 

 붙이기 작업

매트를 들어내고, 볼트 6개를 풀자!

 

 

헤드 받침을 탈착 할 수 있다.

 

 

 

 

프레임을 안방으로 옮긴 후 하단 사진에 해당하는 2개의 부분에 걸쇠를 놓고 +자 드라이버로 총 4개를 잠가준다.

 

 

헤드 받침을 다시 연결해주면 끝!!

 

침대는 합쳤으니, 이제 침대 가드만 구입하면 된다.

 

 

"같이보면 좋은글"

일룸 쿠시노 침대 )패밀리 침대에 설치한 엔젤키드 가드 및 구매한 가드의 장단점

 

일룸 쿠시노 침대 )패밀리 침대에 설치한 엔젤키드 가드 및 구매한 가드의 장단점

필자의 집에는 쿠시노 패밀리 침대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다. 퀸사이즈 침대와 슈퍼싱글 사이즈 침대를 붙여 패밀리 침대를 만들어 사용 중이다. 붙이는 건 예전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다. (3만

dadaddy.tistory.com

패밀리침대 일반침대에서 저상형침대로 샐프 변경하기

 

일룸 쿠시노 침대 ) 패밀리침대 일반침대에서 저상형침대로 샐프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일룸 쿠시노 패밀리 침대를 일반 침대를 저상형으로 샐프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남자 혼자서 할 수 있는 작업이긴 합

dadaddy.tistory.com

아파드 도면 일룸 ios 활용하기

 

아파드 도면 일룸 ios 활용하기

필자는 새 아파트에 입주한 지 벌써 1년 하고 1개월이 흘렀다. 입주를 하기 전에 아파트에서 당시 한벽 한벽 메모해가면서, 아파트 전체를 실측을 진행했었다. 직접 실측을 하지 않고, 인터넷으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