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초음파 가습기) 쿠쿠 CH-AS402FW 제품 현재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다 대디 2020. 4. 22.

필자의 집에서 현재 사용 중인 가습기는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이다.

해당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가습기이다.

벤타 에어워셔를 사용하기 전 사용한 모델은, 총 2가지이다.

가열식 가습기와 쿠쿠 초음파식 가습기이다.

이중 필자가 초음파식 가습기인 쿠쿠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습기를 왜 구매하였는가?"

작년(2019년) 잠을 자고 일어나면, 목이 건조하다는, 배우자를 위해 구매했다.

 

"당시 쿠쿠 초음파 가습기 모델로 결정한 이유는?"

1. 초음파식 & 가열식 & 자연기화식& 등. 가습기의 동작 원리를 자세히 알지 못하였다.

2. 인터넷에서의 가격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다.

3. 해당 제품의 물통은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밥통 세척하듯이, 청소할 수 있고, 녹이 슬지 않는다는 이유와 진동자도 닦기 쉽게 되어 있어 구매하였다.

 

 

"구매 시기 및 구매 장소는?"

작년(2019년) 가습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이마트 내 일렉트로 마트에서 20만 원대 초반에 구입을 하였었다.

 

"가습기에 물을 채우고 실사용을 해보았다."

물통은 4L이고, 가습량을 최대로 하고, 잠을 청해도 물은 남는다.

진동자가 물에 진동을 주어 별도로 마련된, 구멍을 통해, 가습이 되는 구조이다.

물의 잔량을 3단계로 확인할 수 있고, 가습량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실제로 가습 된 물이 몸에 지속적으로 닿으면, 차가운 느낌이 난다.

사용하기엔 편리하고 좋았다.

 

 

 

"사용하기 좋았다면서, 왜 해당 가습기는 창고행이 되어버렸나?"

안방에서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간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해당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쿠쿠제품에 문제가 아니고 초음파식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간에 문제이다.

 

 

 

"초음파식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사이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1. 공기청정기와 초음파식 가습기를 동시에 가동을 하면 공기청정기 좌측에 위치한 미세먼지 감지 센서가 수분 입자를 미세먼지로 읽는 문제가 있다.

2. 가습기가 뿜어내는 수분 입자가 공기청정기 필터에 붙어 필터의 수명을 줄인다.

3. 수분 입자가 공기청정기 필터에 쌓이면, 필터가 젖게 되면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

4. 미세먼지 감지센서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을 듯하다.(기계는 수분에 약하다.)

위 이후로 가습기를 창고에 넣어두었다.

 

 

"마무리"

필자가 구매한 초음파 가습기는 청소하기가 쉽다.

눈에 가습이 되는 것이 보이고, 가습 성능도 좋았다.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 중이라면, 초음파 가습기는 비추천! 한다.

공기청정기는 쓰지 않는다면, 필자가 구매한 제품 외에도, 시간이 흘렀기에 더 좋은 제품이 많이 나와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소하기 쉽고, 녹슬지 않는 제품이 있다면, 초음파 가습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공기청정기가 있으신 분이 가습기를 이중으로 구매하지 않으면 좋겠다.

 

 

 

 

 

 

 

 

 

 

 

"이것도 보고가세요"

1. 가열식가습기 한달사용기 -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장점 및 단점 간단 정리)

 

한일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가열식 가습기 한달 사용기 장점 및 단점 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약 1달 전 구매한 한일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가습기 한 달 사용 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장점과 단점(아쉬운 점) 위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구매 &

dadaddy.tistory.com

2.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개봉 및 설치기(HSVAM-3700BT) (집에서 쓰는 4번째 가습기 4대 구매비용만 100만원

 

한일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개봉 및 설치기(HSVAM-3700BT) (집에서 쓰는 4번째 가습기 4대 구매비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여름이 가고 갑자기 일교차가 커지고 가을이 온 것 같습니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바람이 생생 불어 아기가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시기라, 온도관리에 특별히 신경

dadaddy.tistory.com

3. 벤타가습기 (VENTA) 개봉기 & 설치기

 

벤타가습기 (VENTA) 개봉기 & 설치기

제품 구매 이유 이전에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였다.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를 쓰면서 2가지 문제가 있었다. 첫 번째는 집에서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 -> 가습기에서 나오는 안개를 공기청

dadaddy.tistory.com

4. 벤타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를 비추천 하는 이유!

 

벤타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를 비추천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벤타 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모델이 들어선 후 찬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