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1편)신차 구매 관련, 차 둘러보기 벤츠 A클래스 & CLA 출고는 언제가능한가? 포드 머스탱에 디럭스 유모차(부가부폭스) 넣어보기

다 대디 2020. 5. 2.

배우자의 차가 오래되기도 했고, 바꿔줄 마음에, 차를 보러 갔다.

필자가 원하는 가격대는, 5천만 원 수준의 신차

배우자에게 선물해주는 차지만 필자도 차를 타고 싶은 마음이 어느 정도 있다.

 

"배우자가 원하는 조건은?"

1. 배우자는 현재 타고 있는 크루즈 정도에 크기에 승용차를 원한다.

2. 현재 사용 중인 디럭스 유모차(부가부 폭스)가 차 트렁크에 들어가야 한다.

 

 

"필자가 배우자에게 추천한 후보 LIST"

후보에 BMW는 없다. 라디에이터 그릴 모양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한다.(역시 남자들의 차인가?)

1. 볼보 V60 - 배우자가 볼보를 좋아한다. 그중 볼보 XC90 디자인을 좋아하며, 볼보 중에는 합리적이고, 비슷하게 생긴 모델이다.

2. 볼보 S60 - 볼보를 좋아한다._2

3. 폭스바겐 아테온 - 가격대가 맞아 후보에 넣었다.

4. 푸조 508 - 가격대가 맞아 후보에 넣었다._2

5. 테슬라 모델 3 - 실용적인 전기차이고 오토파일럿을 안 넣으면 5천 수준에 구매가 가능할 듯하다. 전기 충전은 어딘가는 있을 거 같아 고려하지 않았다.

6. 머스탱 컨버터블 2.3 에코부스트 - 차 크기는 현재 차보다 많이 크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오픈 에어링을 즐기고, 배우자도 좋아하는 디자인이라 구매하고 싶었다.

7. 벤츠 A클래스 - 여자들은 대부분, 벤츠를 좋아 후륜구동이니 그런 거 필요 없다. 실내디자인이, C클래스를 씹어먹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었고 차 크기는 크루즈보다 작지만 운전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이다.

8. 벤츠 CLA - CLS만큼 예쁜 뒷 디자인에 AMG 바디킷이 적용되어 예쁘게 생겼다. 실내는 A클래스랑 비슷한 수준 이케아 동탄점 주차장에서 봤었는데 배우자가 예쁘다고 했다.

 

 

"CLA는 실물을 보지 못했다. A클래스는 볼 수 있었다."

필자 내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동탄 전시장이 있어, 벤츠 전시장에 방문하였다.

매장에 들어갈 때 유모차는 차에 두고 아기를 안고 전시장으로 향했다.

A클래스와 CLA를 보러 왔는데, CLA는 아쉽게도 전시차가 없다고 한다.

출고되는 차가 있다고 하여, 디자인만 보여주신다고 갔는데, 이미 차는 떠나고 없었다.

그리하여 CLA는 모니터로만 볼 수밖에 없었고, A클래스를 보았다.

내부 디자인은 상당히 예뻤으나, 역시 밖에 디자인은 AMG 패키지가 빠져있어 CLA대비 밋밋한 느낌이었다.

트렁크에 유모차를 넣어 봤어야 하는데, 유모차를 차에 두고 올라가서, 넣어보진 못했지만 눈으로 보기에 트렁크가 작아 보였다.

 

 

 

"출고는 언제 가능할까?"

딜러분 말씀으론 이렇게 까지 인기가 많은 벤츠 차는 처음이라고 한다.

대기 순위가 100 단위라고 들었다.

A클래스는 4천 초반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CLA는 5천 수준에 구매가 가능하며, 대기 순번을 걸어두어야 한다고 한다.

A클래스는 6월 ~ 7월에 출고가 가능하고, CLA는 9월 정도에 출고가 가능하다고 한다.

 

 

"머스탱을 보러 가자."

광교에 있는 포드&링컨 전시장에 방문하였다.

입구부터 녹색 머스탱이 입구를 지키고 있었다.

컨버터블 모델을 보여달라고 했다.

컨버터블 모델은, 전시 및 시승차가 없다고 하였다.

쿠페에서 지붕만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여, 쿠페로 보았다.

 

 

 

"20년식은 19년식과 다른 점은 없었다. 눈에 띄게 바뀐 점은 2가지"

1. 사이드미러에 광각 미러를 추가한 부분

 

2. 2.3 에코부스트 모델에만 센터패시아에 게이지가 들어간 부분이 빠지고, 송풍구가 1개 추가되었다.

 

 

 

"궁금한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를 넣어보자"

머스탱 트렁크는 일반 승용차와 비슷하다고 한다.

트렁크는 상당히 컸다.

실제로 넣어보니, 유모차가 들어가고도 백팩이 1개가 들어갈 정도에 공간이었다.

 

 

 

"출고는 언제 가능한가?"

5월 물량을 받아보아야 한다고 한다.(방문일자 4월 30일 기준으론 재고가 없었다.)

 

"시승 예약"

1시간 정도 둘러본 후 시승을 예약을 했다.

직접 동탄까지 차를 가지고 와주신다고 하셨고, 시승은 평일 기준으로 원하는 만큼 고속도로도 타봐도 된다고 하셨다.

 

 

"마무리"

개인적으론 머스탱을 사고 싶지만, 배우자가 싫다면 살 수 없는 차이다.

선택을 해줬으면 좋겠다.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이야기"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2편) 머스탱 쿠페 11개월 아기랑 시승하기 (Feat.다이치 원픽스 360 설치하고 타기)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2편) 머스탱 쿠페 11개월 아기랑 시승하기 (Feat.다이치 원픽스 360 설치하고

머스탱 쿠페 모델을 시승하였다. 시승 간 함께 차를 탄 인원은 배우자, 필자, 11개월 아기, 신차 딜러 팀장님이다. 팀장님께서 직접 차를 가지고, 광교에서 동탄까지 직접 차를 가지고 와주셨다.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3편) BMW 매장에서 3시리즈 간단 살펴보고, 계약넣기 계약 시 필요한 것은?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3편) BMW 매장에서 3시리즈 간단 살펴보고, 계약넣기 계약 시 필요한 것은?

"BMW 전시장 방문 예약하기" 배우자에게 BMW를 보러 가자고 얘기했다. 역시나, BMW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했다. 구경이나 한번 가보자라고 얘기했더니 흔쾌히 승낙을 해주었다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4편) BMW 320i 시승답지 않은 시승기 및 디럭스 유모차 트렁크에 넣어보기 M SPORT 럭셔리 모델 비교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4편) BMW 320i 시승답지 않은 시승기 및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 트렁크에

5월 6일경에 차가 배정된다는데, 5월 7일경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아, 진행사항이 궁금하여, 전화를 걸어보았다. 필자 내 가족 외 앞에 대기자 1분이 더 계신대, 그분도 같은 옵션을 원하시는데,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5편) 아우디 A4 둘러보기 동탄전시장 방문(출고 다음주 가능!)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5편) 아우디 A4 둘러보기 동탄전시장 방문(출고 다음주 가능!)

"A4 신형이 나왔네?" 불과 며칠 전에 아우디 A4의 신형이 출시했다. 이사실을 오늘 오전에 알게 되었다. 배우자에게 A4 신형이 나왔다고 카톡을 해주었다. 뭐 별다른 반응 없이 카카오톡 숫자 1은

dadaddy.tistory.com

배우자자동차 고르기 6편) 아우디 A4 간단 시승 및 디럭스 부가부 폭스 유모차가 들어갈까? (+아우디에 관한 필자의 생각)

 

배우자자동차 고르기 6편) 아우디 A4 간단 시승 및 디럭스 부가부 폭스 유모차가 들어갈까? (+아우

"간단 시승" 시승차가 준비되어 있어 바로 시승을 갈 수 있었다. 시승 시 타고 나간 차는, 프리미엄 등급이 아닌, 일반등급의 A4 였다. "일반 A4 프리미엄 등급 대비 다른 점" 1. 앞 라디에이터 그릴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고르기 7편)5천5백만원에 살 수 있는 차는 많지않다.(취등록세 포함 가격 외제차 기준)

 

배우자 자동차고르기 7편)5천5백만원에 살 수 있는 차는 많지않다.(취등록세 포함 가격 외제차 기

"5천5백만 원이면 다 살 수 있을 거 같았는데, 막상 알아보니 현실은?" 자동차를 구매하기에 앞서, 황당한 사실이 있다. 취등록세 포함 5천5백만 원 이하에서, 고를 수 있는 차가 많을 것 같았는데,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