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4편) BMW 320i 시승답지 않은 시승기 및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 트렁크에 넣어보기 M SPORT 럭셔리 모델 비교

다 대디 2020. 5. 8.

5월 6일경에 차가 배정된다는데, 5월 7일경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아, 진행사항이 궁금하여, 전화를 걸어보았다.

필자 내 가족 외 앞에 대기자 1분이 더 계신대, 그분도 같은 옵션을 원하시는데, 그분도 차를 받지 못하였다고, 하였다.

차가 나오기 전에 시승이라도 부탁을 드렸다.

당일도 괜찮다며, 편한 시간에 오라고 하셔서 4시경 약속을 잡았다.

우리 가족은 라세티 프리미어는 ISOFIX를 재장착하기가 어려우니, 쏘렌토를 가지고 갔다.

 

 

"라세티 프리미어 ISOFIX 장착 왜 어려운가? 참고"

URL :

2020/04/26 - [자동차 관련] - 일반적으론 할 수 없는 라세티 프리미어(09년식) 카시트 장착하기(DIY 난이도 상)

 

"시승에 탈차가 320i 였다?"

당시 방문하였을 때, 해당 전시장에 330i 밖에 없어서, 당연히 시승차도 330i 일 줄 알았는 데, 320i 였다.

알고 보니, 첫 방문 시 5층에서 보았던, 모델이랑 동일한 차였다.

그 차가 330i가 아니고 320i 였던 것

아니? 그럼 매니저님은 시승차에 그냥 320i인데, 5천5백에 팔려고 했던 것이네?

약간 짜증 나지만, 어찌 되었건 해프닝은 여기서 마무리.

 

 

 

5층에서 본 차

 

 

 

시승 때 본 차

 

 

 

"시승 모델 옵션은?"

색상 : 검은색

모델 : 320i Luxury

옵션 : Premium Package

 

"BMW 3 시리즈에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 넣어보기" 

유모차가 딱 들어간다.

추가로 더 넣을 만한 공간도 없이 유모차만 딱 들어갔다.

트렁크 공간은 라프에 승리!

라세티 프리미어 > BMW 3 시리즈

 

 

 

 

 

"BMW 320i 시승하기"

시승은 나와 배우자가 둘 다 해보기로 했고, 시승 시 다른 매니저 님께서 도와주셨다.

전자식 기어봉을 처음 접해봐서 처음에는 다루기 어려웠는데, 시승 시에는 "D"외 사용할 것이 없었다.

천천히 이동하며, 기능을 하나씩 설명해 주셨다.

 

 

 

시승코스는 5km로 되어있고, 시승코스가 정해져 있다고 한다.

다른 길은 가면 안된다고 하였다.

"동탄에 속도를 내볼만한 도로가 없습니다."

시승은 5시 정도에 진행을 했고, 퇴근 시간이라, 길이 많이 막혔다.

시승 시 사용되는 길을 한 줄로 정리하면?

"지속 50km/h 도로 + 계속 직진 + 방지턱 1번 + 회전교차로 1번 후 회차하기"

속도 50km/h로 5km를 돌다 보니, 시승 같지 않은 시승이었다.

스포츠 모드 등도 쓸 이유가 없었다.

아니 50km/h에서 뭘 해봐?

 

 

"시승코스 하단 지도 참조"

BMW 동탄 전시장 ~ 중흥 S클래스 근처 교차로에서 복귀

 

 

 

 

 

"시승 후 매니저님과의 만남"

1. 시승 시 구간이 너무 짧고 제한속도도 50km/h라 제대로 된 시승을 못했다고 말씀드렸다.

급하게 와서 간단 시승밖에 안되어, 다른 경로 시승을 하고 싶으면 오전에 오라고 하셨다.? 응 이게 무슨 말이지?

 

2. 차는 언제 받을 수 있는가? 이번 달에 추가 물량이 없기 때문에, 6월은 되어봐야 된다고 하였다.

 

 

"320i M 스포츠 모델과 럭셔리 모델 비교"

1. 외관상 차이점은 범퍼 디자인이 다르다.(흰색 M SPORT / 검정색 럭셔리)

2. 핸들 모양이 다르다.(좌 M SPORT / 우 럭셔리)

3. 럭셔리 모델에만 뒷좌석 열선이 있다. M SPORT는 없음.

4. 휠 모양이 다르다.

5. M 스포츠는 내부 가죽이 검정 1개이고 럭셔리는 5개 중 택 1이다.

 

 

6. 센터패시아 색상이 다르다.

 

7. A필러 위 측부분 색상이 다르다.

M SPORT 검정색 / 럭셔리 모델 베이지색

 

 

"마무리"

M SPORT 모델 및 럭셔리 모델로 계약을 걸어두었다. 개소세 인하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일 때, 출고가 됬으면 좋겠다.

추가로 330i는 M 브레이크가 있는데, 320i는 M브레이크가 없다.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이야기"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1편)신차 구매 관련, 차 둘러보기 벤츠 A클래스 & CLA 출고는 언제가능한가? 포드 머스탱에 디럭스 유모차 넣기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1편)신차 구매 관련, 차 둘러보기 벤츠 A클래스 & CLA 출고는 언제가능한가?

배우자의 차가 오래되기도 했고, 바꿔줄 마음에, 차를 보러 갔다. 필자가 원하는 가격대는, 5천만 원 수준의 신차 배우자에게 선물해주는 차지만 필자도 차를 타고 싶은 마음이 어느 정도 있다. "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2편) 머스탱 쿠페 11개월 아기랑 시승하기 (Feat.다이치 원픽스 360 설치하고 타기)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2편) 머스탱 쿠페 11개월 아기랑 시승하기 (Feat.다이치 원픽스 360 설치하고

머스탱 쿠페 모델을 시승하였다. 시승 간 함께 차를 탄 인원은 배우자, 필자, 11개월 아기, 신차 딜러 팀장님이다. 팀장님께서 직접 차를 가지고, 광교에서 동탄까지 직접 차를 가지고 와주셨다.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3편) BMW 매장에서 3시리즈 간단 살펴보고, 계약넣기 계약 시 필요한 것은?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3편) BMW 매장에서 3시리즈 간단 살펴보고, 계약넣기 계약 시 필요한 것은?

"BMW 전시장 방문 예약하기" 배우자에게 BMW를 보러 가자고 얘기했다. 역시나, BMW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했다. 구경이나 한번 가보자라고 얘기했더니 흔쾌히 승낙을 해주었다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5편) 아우디 A4 둘러보기 동탄전시장 방문(출고 다음주 가능!)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5편) 아우디 A4 둘러보기 동탄전시장 방문(출고 다음주 가능!)

"A4 신형이 나왔네?" 불과 며칠 전에 아우디 A4의 신형이 출시했다. 이사실을 오늘 오전에 알게 되었다. 배우자에게 A4 신형이 나왔다고 카톡을 해주었다. 뭐 별다른 반응 없이 카카오톡 숫자 1은

dadaddy.tistory.com

배우자자동차 고르기 6편) 아우디 A4 간단 시승 및 디럭스 부가부 폭스 유모차가 들어갈까? (+아우디에 관한 필자의 생각)

 

배우자자동차 고르기 6편) 아우디 A4 간단 시승 및 디럭스 부가부 폭스 유모차가 들어갈까? (+아우

"간단 시승" 시승차가 준비되어 있어 바로 시승을 갈 수 있었다. 시승 시 타고 나간 차는, 프리미엄 등급이 아닌, 일반등급의 A4 였다. "일반 A4 프리미엄 등급 대비 다른 점" 1. 앞 라디에이터 그릴

dadaddy.tistory.com

배우자 자동차고르기 7편)5천5백만원에 살 수 있는 차는 많지않다.(취등록세 포함 가격 외제차 기준)

 

배우자 자동차고르기 7편)5천5백만원에 살 수 있는 차는 많지않다.(취등록세 포함 가격 외제차 기

"5천5백만 원이면 다 살 수 있을 거 같았는데, 막상 알아보니 현실은?" 자동차를 구매하기에 앞서, 황당한 사실이 있다. 취등록세 포함 5천5백만 원 이하에서, 고를 수 있는 차가 많을 것 같았는데,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