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집에서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넣기

다 대디 2019. 11. 30.
타이어 공기압 부족 경고등 발생

겨울이 찾아 왔는지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다.

출근길 시동을 걸었더니 우측 뒷바퀴에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합니다"라고 경고등이 떴다.
계기판을 보니 다른바퀴와 큰차이는 없어 보여 내려서 타이어를 만져보았다.
다른바퀴와 비교해도 별차이가 없었다.

회사를 늦을 순 없으니, 일단 운행을 했고 큰 이상은 없었다.

퇴근후 시동을 걸었지만 경고등은 사라지지 않았다.
 



타이어수리킷 찾기
요즘 왠만한차는 스페어타이어 대신, 타이어수리킷을 넣어준다.

저의차는 2016년 올뉴쏘렌토이다.

집에 도착하여 트렁크를 열어 타이어 수리킷을 찾아보았다.
동그라미 친  부분은 돌리면 통채로 분리가 가능하다.
필자의 차에는 타이어 수리킷은 없었고... 스페어 타이어만 있었다.
카센터를 가야하나?
세차장을 가야하나?
주유소를 가야하나?

고민하던 중 와이프차 트렁크에 타이어수리킷이 있었다!
타이어공기를 넣어보자!!!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 후 타이어에 수리킷을 연결했다.

(연결 시 나사선에 맞추어 돌리다 보면 바람이 빠지는 소리가 나는데 추가로 더 돌리면 바람이 빠지지 않는다.)
이후 전원을 O -> I로 ON하면 공기가 주입된다.
원하는 만큼 주입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주입시 소리는 디젤차의 딸딸딸딸 소리보다 더 크게 들린다.
필자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공기를 주입했는데 소리가 너무커서 아파트 밖 공터로 이동 후 추가 주입을 했다.)


공기 주입 후 약 1km를 운행하니 경고등이 사라지고, 공기 압력도 많이 올라갔다.

기존 29psi -> 37psi
혼자타는 차도 아니고 가족이 함께 이용하는 자동차니 모두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여 안전운전 하면 좋겠다.

 

 

 

"자동차 관련 다른 이야기들"

중립기어 이중주차 하는방법

 

중립기어 이중주차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희 아파트는 이제 곧 입주한 지 2년이 다되어가는 아파트입니다. 입주 후 1년까지는 주차에 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입주 후 2년이 다되어 가는

dadaddy.tistory.com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250원이면 충분)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250원이면 충분)

올뉴쏘렌토 안에서 스마트키가 차안서 인식되지 않았다.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건전지)를 갈아줄 시즌이 왔나보다.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건전지)의 규격을 머리속에 기억하고 다

dadaddy.tistory.com

올뉴쏘렌토 에어컨필터 샐프 교체하기

 

올뉴쏘렌토 에어컨필터 샐프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저의 애마인 올뉴쏘렌토 에어컨 필터 교체를 자가로 교체해보았습니다. "올뉴쏘렌토 에어컨 필터 주문하기" 저의 애마는 가족들이 함께 움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