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보조금24에서 나에게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다 대디 2022. 3. 30.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들을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는 보조금24에 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발견하셨다면 혹시모를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으실 겁니다.
정부에서 나에게 주는 혜택을 알아볼 수 있는 보조금24 이야기 시작 합니다.

"어쩌다 알게된 보조금 24"

유튜브 절약왕 정약용님의 채널의 영상 중을 하나가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저에게 띄워졌더라고요.


정부에서 주는 혜택을 꼭 받아가는 방법인데 한국인은 꼭 신청하라는 11개월 전 영상이였어요.
내용을 보니, 보조금 24에 들어가면 나에게 맞는 보조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내용이였어요.

출처 : 유튜브 절약왕 정약용



"나의 보조금 혜택은 뭐가 있을까? 확인해 보기"

신청방법은 정부24 앱 접속 ->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보조금24가 보이실 겁니다. -> 내 보조금 찾기 클릭 ->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정부 24는 캡쳐가 되지 않아서, 사진이 없어요.

신청하세요 / 확인하세요 / 받고있어요 순으로 정렬되어 있고 혜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의경우 0/8/0 순으로 되어있었는데, 확인하세요를 보니, 전부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는 거라 저에게는 해당이 없었어요.
딱하나 가능한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외에는 할 수 있는게 없었어요.


"가족의 혜택 확인해보기"

저의 아이들의 혜택도 확인이 가능했는데, 확인해보니, 대부분 접종에 관한 내용이였고, 딱하나 눈길을 끄는 혜택이 보였어요.
첫째아이는 해당이 없었는데, 둘째아이에게 지원금이 있었어요.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경기도산후조리비 지원 혜택 가능했어요.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만 제출하면 받을 수 있었어요.
출생아 1명당 5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원해주는 사업이였고, 출산일로 부터 12개월 이내면 언제든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 아이 낳고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런건 알려주지 않았었는데, 모르고 지나갈뻔 했는데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정말 아는사람만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말 아는사람만 신청해서 받아보았던 보조금
이젠 저도 놓지지 않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수시로, 들어와서 어떤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아야겠어요.


"마무리"

오늘은 가볍게 작성해보았어요.
보조금24라는 걸 알게되서 정말 다행입니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많이많이 전파해서, 많이들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출산 자녀가 있는 사람 중 경기도에 계신분이라면, 경기도 산후조리비는 꼭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한번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