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주고산 전자기기

G패드3 모니터모드로 삼성덱스 구동하기

다 대디 2022. 3. 9.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제가 얼마 전 구매한 태블릿을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오래된 태블릿인 G패드 3(G PAD3)입니다.
이 모델 기대되는 기능 하나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그 기능은 바로 모니터 모드입니다.
이 태블릿을 구매한 이유와 가성비 태블릿이 되는 이유를 몇 가지 공유드려보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가성비 태블릿으로 구매한 G패드 3(G PAD3)을 구매한 이유에 관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태블릿의 필요성"

사람들은 태블릿을 구매할 때, 비싸고 최신 버전의 태블릿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고, 속도도 정말 빠를 겁니다.
그렇기에 돈이 충분하다면, 당연히 최신형 태블릿을 구매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구매를 해도 태블릿의 경우, 생산적인 앱보단 소비형태의 앱을 조금 더 많이 이용합니다.
구매하면, 이걸로 이런 작업 할 거야 하시는 분은 아마 소수일 겁니다.
그렇듯 태블릿의 용도는 단순합니다. 유튜브 보고, 인터넷 서핑하고, 넷플릭스 보고 하는 것이 태블릿의 용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성비 태블릿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 저도 비슷한 용도로 많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용도에 맞게 구매했습니다. 첫째 아이가 카시트에 앉아서 달라고 하면 줄 겁니다.
카시트에 앉아 아이가 영상을 보기에도 크기가 밖에서 보기엔 시원시원하니까요.

 

"G패드 3(G PAD3)을 구매한 이유?"

LG는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한 이 시점에 LG 제품을 산다는 건 흑구와도 같은 행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G패드의 경우 G패드 5까지 나온 나름 역사를 조금이라도 가진 모델입니다.
지금 시이게 G패드(GPAD4,5)를 구매해도 그렇게 부담이 되는 금액이 아닐 겁니다.
그런 시에게 왜 하필 G패드 3(G PAD3)을 구매했을까요?
위에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바로'모니터 모드'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모니터 모드가 뭐야?"

모니터 모드는 미라 케스트와 같은 기능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TV를 보시면 휴대폰 화면을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있는 스마트 TV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 기능이 바로 모니터 모드입니다.
대체 뭘 하려고 이 모델을 찾았냐고요?
그 이유는 아래를 보시면 알게 됩니다.

 

"여기서 덱스(DEX)를 잠깐 알아보고 가자"

자신이 삼성 플레그쉽 폰을 쓰고 있다면, 덱스 모드(DEX)를 들어 겁니다. 있으실 겁니다.
덱스 모드(DEX)가 뭐냐면, 폰은 그대로 사용하되 태블릿과 같은 환경을, 모니터나 TV에 띄워주는 겁니다.
안드로이드 10 이상의 스마트폰이라면 덱스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긴 하지만, 삼성 덱스만큼 잘 꾸며진 환경도 없거든요.


저는, 집에 사용하는 컴퓨터가 없고, 모토로라 랩독 + 갤럭시 10+으로 덱스 모드를 구현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진 1년이 넘었지만, 블로그 포스팅도 이걸로 잘 사용하고 있고요.

 

삼성DEX) 삼성 덱스 모드 활용기 (SAMSUNG DEX MODE)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노트 10+ 모델로 현재 덱스 모드 사용 중이다. 포트 구성은 포트 구성 편 블로그를 참고 부탁드려요. 간단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실행방법 휴대폰에 C to HDMI C

dadaddy.tistory.com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필자에 집에는 데스크톱이 없다. 집에는 10년이 다된 넷북 1대와 중국산 가성비 Dual OS PC가 1대 있다. 10년이 다된 넷북은 ASER 522 CHUWI H10 PRO 해서 2대가 있었다. 둘 다 고사양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

dadaddy.tistory.com

 

"G PAD3의 사양"

G PAD3는 2016년에 출시한 태블릿 PC로써 벌써, 출시된 지 7년이 지난 제품입니다.
사골 중에 사골 같은 느낌인데, 스펙은 초라한 수준입니다.
저장용량은 32GB에, 옥타코어 2.2 램 2GB의 초라한 제품입니다.
제품은, LTE랑 WIFI의 스펙이 다른데, LTE가 먼저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LTE 모델이 훨씬 사양이 좋습니다.
WIFI 모델은, 염가형 모델로, 여러 부분에서 다운그레이드 됐습니다.
사양 살펴보기 G패드 3 나무 위키 링크

* 저는 원래 V755모델을 찾고 있었지만, 이번에 구매한 모델은 같은 지패드 3(G PAD3)이지만 LG-P755L로 이 모델도 모니터 모드가 된다고 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위사 양은 저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모니터 모드 + 덱스 = 태블릿 완성"

제가 G패드 3(G PAD3)을 구매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1 0+ 모델의 덱스(DEX) 기능 + 지패드 3(G PAD3) 모니터 모드 기능을 합쳐 새로운 태블릿 환경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지패드 3(G PAD3) 상태바를 내려서 모니터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2. 삼성 스마트폰 상태바를 내려서 DEX MODE를 실행하고, 지패드 3(G PAD3)을 검색합니다.


3. G패드에서 연결 수락을 누르면, 연결 중이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4. 무선으로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5. 화면을 눌러 창을 키웁니다.

6. 완성(보시는 바와 같이, 아래 하얀 줄을 제외하면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내비게이션 바 부분입니다.)

* 태블릿의 저장용량을 보면, 32GB가 아니고 폰의 사양인 512GB의 용량을 가진 대용량 태블릿으로 변했습니다.


* 다만, 요즘 태블릿과 다르게, 베젤이 수영을 해도 될 만큼 아주 넓습니다.


* 제가 구현하고 싶었던 것이 바로 이겁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바꾸면 바꿀수록 태블릿 사양이 변경되는 말도 안 되는 태블릿이 된 겁니다.

"하루간 써보니 알게 된 이야기들"

1. 이제 가성비를 넘어 가성비의 태블릿이 된 줄 알았지만, 무선환경은 생각보다 부드럽지 않았어요.
빠릿빠릿함을 느껴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무선 연결이라 그런지 빠릿빠릿한 맛은 없었습니다.
반박자는 쉬고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2. 앱 서랍을 넘길 때에도 약간 느려요.

3. 무선환경이 깔끔하지 않은 건지, 가끔 화면이 알아서 저해상도로 변합니다.
이 경우 다시 연결을 해주면 되긴 하지만, 가끔 저해상도로 변하는 건 너무나도 아쉬웠어요.

4. 넷플릭스 나 유튜브 재생은 잘되더라고요.

 

"마무리"

머릿속엔 무선으로 연결되어 스마트폰에 연결만 하면 빠릿빠릿한 환경을 제공하여 가성비가 될 것 같았던, G패드 3 약간 느리거나 화면을 다 쓰지 못하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영상을 시청하는 용이고, 저도 많이 사용하겠지만, 가끔 아이들의 뒷자리 용도로도 사용될 것이니 배터리만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는다면, 영상 시청용으로는 최고의 태블릿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떠셨나요? G패드 3만 가능한 모니터 기능을 활용하여, 만든 무선 태블릿
구매 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덱스(DEX) 모드를 너무 좋아하는 아재의 다른 이야기"

 

삼성DEX) 아트릭스 랩독 + 삼성갤럭시 노트10을 이용한 덱스모드 100일간 사용하며 좋았던 점 아쉬

필자는 이글도 랩독과 노트 10+의 조합으로, 덱스 모드를 구동하여 글을 작성 중이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나열해 보고자 한다. "진짜 빨라요." 부팅

dadaddy.tistory.com

 

KT Filp Book(플립북) 보다, 가성비 좋은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10만원에 덱스(dex)구동하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KT에서 출시한 Flipbook(플립북) 때문에 저의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이 생각나서, 비교 관련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저에게 플립북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