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관련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고장 방문수리 후기

다 대디 2022. 5. 15.

스펙트라 젖병소독기가 혹시 고장 나셨나요?

저희 집에서 35개월 동안 사용한 스펙트라 젖병소독기가 갑자기 동작이 안되어서, 수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택배도 아닌 본사에 직접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하였는데요.

하단 포스팅을 읽고 수리를 진행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수리 이야기 시작합니다.

 

"이 물기는 뭐지!?"

제가 퇴근 후 집에 가면 잠자리에 들기 전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것은 아내가 육아 중간중간 설거지를 해주곤 하지만, 마지막 설거지하지 못한 한두 병의 젖병은 제가 잠들기 직전 마지막에 설거지를 하곤 합니다.

설거지를 마친 젖병은 소독기에 넣어 말리는 게 일상입니다.

그렇게 젖병을 넣고 소독기를 돌리곤 잠을 청하곤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젖병을 조립하는 과정에서, 젖병에서 물기가 뚝뚝 떨어집니다.

이번에 너무 많이 넣어서 다 안 말랐나 보다 싶었어요.

 

 

"다음날 스펙트라 젖병소독기의 이상 증상"

설거지를 마치곤 젖병소독기에 젖병을 하나둘 채운 후 AUTO 버튼을 눌러 시간을 예약하려 했어요.

갑자기 처음 보는 화면이 보입니다.

숫자나, 젖병 모양도 아니고, 3년간 사용하면서 처음 본 모양이었어요.

좌측은 네모 모양 우측은 젓가락 모양일까요?

그러곤 소독기 뒤쪽에 있는 팬이 약 3초 정도 돌고 OFF -> 다시 ON -> 팬이 1초 정도 돌고 OFF 되는 현상을 겪었어요.

 

소독기 전원선을 뽑은 후 5분 뒤 다시 전원을 연결했을 때에도 똑같은 그림이 나오고 현상도 팬 돌고 멈추고 다시 돌고 멈추고 똑같았어요.

* 이 현상이 토요일 발생했어요.

증상 발생 후 A/S 문의글을 카카오톡으로 남겼는데 역시 답변은 오지 않더라고요.(카카오톡 아이디 : 스펙트라 베이비)

스펙트라 고객센터 문의하여도, 주말은 답변을 받지 못했어요.

지금 당장은, 스펙트라 젖병소독기를 사용할 수 없어요.

 

 

"주말 간은, 열탕 소독"

주말 간은, 조금 더 귀찮고 번거롭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소독은 해야겠고, 그렇다고, 귀찮아서 안 했다가 혹시 아이가 아프면 평생 죄책감을 가지게 될 것 같았어요.

귀찮지만 뭐, 젖병소독기가 고장 났으니, 저에겐 이게 차선책이 될 수밖에 없어요.

보글보글 냄비에 물을 끓여 열탕 소독을 오랜만에 진행했어요.

 

젖병을 말릴 마땅한 장소가 없어 소독기를 이용했습니다.

말릴 때에는 굳이 앞쪽 문을 열어 두었어요.

얼마 전 아이린 키즈풀빌라에서 쓴 젖병소독기가 열이 아니고 자연건조방식을 사용하는 걸 봤기에, 이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녁에 젖병을 씻어 열탕 소독하여 소독기에 넣어둔 젖병들은 아침이 돼서 확인해 보니 물기는 모두 말라있었어요.

 

 

"월요일 아침 09시 스펙트라 본사 문의하기"

위 현상이 일어나자마자, 토요일 카카오톡으로 관련 내용으로 문의글을 남겨두었어요.

하지만 30분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 않아서, 직접 전화를 걸었어요.

스펙트라 연락처 070-5228-0983

이것저것 여쭤보았는데, 요점 몇 가지만 정리해드릴게요.

 

1. 위 같은 경우에는 수리를 맡겨 현상을 확인해야 합니다.

-> 수리비용은 별도이고 택배비용도 청구되며 편도 4,000원씩 8,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2. 수리 간 혹시라도 대여품이 필요하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여품 택배비용도 4,000원씩 8,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 수리비 제외하고, 대여품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사용하면 택배비로만 16,000원이 드는 셈입니다.

 

3. 방문수리도 가능하고, 오후 06시 전까지만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 수리 시간은 최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이 경우에는 수리비만 청구되고 우선순위로 올려서 바로 수리를 진행해 주십니다.

 

4. 수리를 맡길 때 전원선도 필요한 가요?

-> 본체만 가지오 고면 됩니다.

 

5. 저와 동일 증상이라면 수리비는?

-> CONTROL PCB만 고장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간헐적으로 POWER PCB도 동시에 고장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CONTROL PCB 수리비는 20,000원이고 POWER PCB는 25,000원입니다.

=> 동시에 고장 난 경우라면 45,000원이 청구됩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방문수리를 위한 본사 방문"

젖병소독기를 차에 싣고 본사로 출발해 봅니다.

유진 메디케어가 스펙트라 본사입니다.

 

[카카오맵] 유진 메디케어
경기 화성시 동탄산단 5길 54 (방교동)

 

유진메디케어

경기 화성시 동탄산단5길 54

map.kakao.com

필자는 동탄 호수공원 근처에 거주 중이라서, 5분 ~ 10분 만에 스펙트라 본사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도착 후 담당자님께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진상 보이시는 분홍색 문을 열면 대기실이 나옵니다.

대기실은 이렇게 생겼어요.

여기서 대기하시면 수리를 바로 해주신다고 합니다.

수리는 20분 정도만에 수리가 완료되었어요.

다행히 CONTROL PCB만 문제라서 해당 부품만 교체했습니다.

보드를 보면 딱히 문제가 된 곳이 없어 보입니다.

내부 어딘가가 망가져서 안 보인다고 합니다.

서비스로, 앞쪽에 보이는 윈도(아크릴판)를 서비스로 교체해주셨어요.

 

"다시 만난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너무 반가워"

다시 돌아온 젖병소독기 동작도 잘되고 너무 좋았어요.

아내가 이거 우리 꺼 아니지?라고 하더라고요.

아크릴판이 깨져있어서 원래 내부가 잘 안 보이는데 이번엔 너무 잘 보여서 우리가 쓰던 젖병소독기가 아니라고 생각했나 봅니다.

 

"마무리"

회사에 같이 입사한 동기형, 누나들이 돈을 모아서 첫아이 출산 때 선물해준 스펙트라 젖병소독기입니다.

이걸 알고 구매해주신 건진 알 수 없지만, 3년이 지난 시점에, 수리를 집 앞에서 바로 받을 수 있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동탄, 오산에서 아이를 키울 때 젖병소독기가 필요하다?

그러면 그냥 무조건 스펙트라 젖병소독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스펙트라 본사에 직접 방문하여 수리를 마친 젖병소독기 수리 후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경험해본 각종 수리 후기들"

 

다이치 원픽스 360 카시트 완전 분해방법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다이치 원픽스 360 카시트에 아이가 음료수나 음식물을 흘렸나요? 당장 써야 하는데 업체에 맡길 시간은 안되고, 직접 분해해 보고 싶으신가요? 저희 아이가 딸기주스

dadaddy.tistory.com

 

다다 샤워기 전환벨브 수리 후기

샤워기가 혹시 통째로 뽑히는 경험을 하셨나요? 제가 사는 아파트는 3년 조금 지난 아파트인데요. 3년 만에 샤워기 연결부위가 망가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부분이 망가져서 고생

dadaddy.tistory.com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HC 에러 조치 및 수리비용은?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사용 중에 혹시 'HC'라는 알람이 발생하셨나요? 해당 에러가 발생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온도센서 교체에 들어갑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 중인 삼성 식기세척기

dadaddy.tistory.com

 

 

일룸 쿠시노 침대 가드 수리 후기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혹시 일룸 쿠시노 침대 가드 AS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쿠시노 침대 가드가 부서지는 바람에, AS를 맡겨봤습니다. 수리과정 및 설치시 약

dadaddy.tistory.com

 

 

"육아 템 추천"

 

욕실용품 best4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은 욕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용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제껏 소개했던 제품들이 전부 BEST 5였기 때문에 욕실용품도 5가지를 맞춰보려고 며칠 동안 고민해

dadaddy.tistory.com

 

 

육아용품추천 best 5 추천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먼저 육아를 시작한 육아 선배에게 육아 용품을 추천받고 싶으신가요? 먼저 필자를 소개해 드리면 첫째 아이는 31개월이고 둘째 아이는 현재 100일이 넘은 상태입니다

dadaddy.tistory.com

 

 

외출 시 육아템 BEST 5 추천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는 현재 32개월 아이와 100일이 조금 넘은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아이를 키우면서 도움이 되었던 아이템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