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관련

상상샘 가드닝 키즈카페 소방관 체험 후기

다 대디 2022. 6. 25.

가드닝 키즈카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이번에 가드닝 키즈카페에서 소방관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이의 소방관 체험을 하고 온 가드닝 키즈카페 이야기 시작합니다.

“방문하게 된 계기”

아이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오늘도 부모님은 노력합니다.
아이와 어딜 갈까? 고민하던 찰나 키즈 카페로부터 한통의 문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소방관 체험이 가능하니 관심 있으시면 네이버 예약을 해달라는 문자였어요.
아이에게 소방훈련을 할 수 있어 바로 예약을 했어요.


“이번이 두 번째 방문”

기존에 이미 방문을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먼저 다녀온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단 포스팅에는, 주차장 이용 팁부터 키즈카페 입구와 자유놀이까지 상세하게 작성하였어요.

상상샘 가드닝 키즈카페 아이랑 후기

아이와 가볼 만한 키즈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에 병점역 홈플러스에 위치한 상상샘 가드닝 키즈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과학과 체험을 주제로 하는 키즈카페인데요. 방문 전 하단 포

dadaddy.tistory.com



“시간에 늦고 말았어요.”

필자 내는 아이가 두 명인데 시간에 맞춰 외출은 정말 시간과의 싸움이었어요.
수업 시작시간이 4시 40분까지만 내비게이션상 도착 예정시간은 4시 50분으로 10분 이상 지연될 것 같았어요.
주차를 하랴, 아이들 내리고 유모차 만들고, 이러다 수업을 듣지 못할 지경이었어요.
홈플러스 1층 입구에서 내려 아이를 앉고 뛰어 정말 딱 10분을 늦게 도착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빨리 갔는데도, 첫 체험은 이미 마무리가 된 상황이었답니다.


“소방옷 갈아입기 및 사진 찍기”

아이들에게 맞는 소방옷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각 아이들에게 모자와 소방옷을 나눠주며, 모두 입었답니다. 한 명씩 정해진 위치 해서 사진을 한 장씩 찍었어요.



“소방관이 되어 건물 불 끄기”

선생님께서 물놀이터로 이동하니 건물에 불이 나고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불을 끄었답니다.


불은 진짜 불이 아니고, 내부에 전구를 켜 둔 거예요.


빨간 소방 물총을 들고, 불길을 진화했어요.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산속에 난 불 동물친구들을 구해요.”

산속에 난 불로 인하여, 동물들이 위험에 처했습니다. 헬기에 탑승하여, 산으로 출동합니다.
헬기 탑승은 사다리를 타고 한명씩 안전하게 올라갑니다.

헬기에 탑승했지만 얼굴을 안보여주네요.

선생님께서 헬기를 이리저리 이동시켜 주십니다.
선생님은 정말 극한직업이에요.

도착하여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옵니다.

여기저기 붙은 불들 사이로, 동물들이 있습니다.


동물을 구출하여 헬기 아래에 태웁니다.

헬기 위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옵니다를 반복하며 아이들이 동물을 구출합니다.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추모공원을 만들어요.”

이번엔 흙놀이터로 이동합니다.


장화를 신고 입장합니다.


아이들이 나무에 꽃을 나무에 붙여줍니다.


이후 삽을 나눠주시며 땅을 파서 꽃을 심도록 합니다.


한아이당 2걔씩 심어줍니다.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명예소방관 임명식”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한 명씩 불러 명예소방관 임명식이 진행됩니다.


처음에 찍었던 사진을 넣어서, 액자로 만들어 주십니다.
받는 아이도 뿌듯하고, 그걸 지켜보는 부모님들도 즐겁답니다.



“자유놀이 시간”

소방훈련을 무사히 마치곤 자유 놀이 시간입니다.
헬기 미끄럼틀을 타도 되며,


물줄기에서 공을 넣어도 보고,
배를 띄워 보기도 하고


물고기를 잡기도 합니다.


종이를 모아 통에 넣어 하늘 위로 뿌려보기도 하고,


원통과 연결된 선풍기에 천을 넣어 날려보기도 합니다.


그렇게 시간은 정말 금방 가더라고요.
흙 놀이터는, 이상하게 아이들이 들어가지 않아서, 너무나도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마무리”

이곳 소방관 체험이 가능한, 가드닝 키즈카페에 다녀온 후 벌써 19일이 흘렀습니다.
즐거운 체험이었던 걸까요?
아직까지도 소방훈련을 또 하고 싶다고, 저와 배우자에게 말하곤 합니다.
그만큼 아이도 즐거웠다는 거겠죠?
같은 체험을 또 시켜주기엔 먼가 아쉬움이 많아요.
벌써 다음 컨셉인 제주도 컨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얼른 다녀와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드닝 키즈카페 소방관 체험 후기 이야기가 도움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주변에 가볼 만한 곳들”

오감그리다 동탄점 아이랑 방문후기

아이와 함께 다녀올만한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오감그리다 동탄점에 다녀왔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감그리다 동탄점 이야기 시작합니다.

dadaddy.tistory.com

동탄 주렁주렁 라크몽점 아이랑 후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라크몽에 새로 오픈한 주렁주렁 방문 전 후기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오픈 당일 오후 3시경에 다녀와봤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dadaddy.tistory.com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회전목마와 미니기차 타보기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 있는 회전목마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아이와 함께 타고 와 봤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dadaddy.tistory.com

오산카페 리프페럿 앵무새카페 아이랑 후기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아이가 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지나가던 비둘기만 봐도, 가까이 가서 잡아달라고 합니다. 새를 보여줄 수 있는 카페가 있어 방문하게

dadaddy.tistory.com

댓글

추천 하는 글